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 인사이트] 서학개미들이 2022년에 주목해야 할 최고의 기술주 10종목은

공유
1

[NY 인사이트] 서학개미들이 2022년에 주목해야 할 최고의 기술주 10종목은

한 시민이 뉴욕 맨해튼에서 새해 전야 행사를 앞두고 타임스퀘어에 배달된 2022 숫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한 시민이 뉴욕 맨해튼에서 새해 전야 행사를 앞두고 타임스퀘어에 배달된 2022 숫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2021년 신축년 한해도 저물어가고 있다. 올해 뉴욕 주식시장에서는 대형 기술주들이 높은 수익률을 자랑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으로 촉발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계속되면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미국의 시사 매체 유에스월드앤드리포트는 최근 메타버스의 등장과 글로벌 반도체 부족 등을 2021년 기술업종의 특징으로 꼽으며 2022년에 주목할 기술주 10종목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금리 인상은 2022년에 거의 확실하고 기술주 부문에 약간의 역풍이 될 것이지만, 소개하는 유망 기술주는 현재 업황의 혜택을 받거나 투자자가 포트폴리오에 추가를 고려해야 하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 ASML 홀딩스



독과점은 적어도 지배기업의 주주들에게는 대단한 것이다. ASML의 오랜 소유자들은 어려운 경제학을 배울 필요가 없다. 주식은 지난 5년 동안 약 600%, 2021년 한 해에만 55% 상승했다.

그러나 ASML은 세계 유일의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생산업체이기 때문에 주가는 여전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이 엄청나게 비싼 버스 크기의 정밀 기기들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반도체 칩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매우 작고 트랜지스터로 가득 차 있어 양자 물리학의 법칙을 고려해야 한다. 2022년 매출과 수익 성장률이 각각 18.1%, 22.8%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도 좋지만, 전 세계적인 칩 부족 상황에서 독점적인 가격 책정 능력과 높은 진입 장벽도 매력적이다.

● 센사타테크놀로지스 홀딩스


올해 가장 매수하기 좋은 기술주는 대부분 대형주나 초대형주였지만 매사추세츠에 본사를 둔 센사타테크놀로지스는 보수적으로 운용되는 90억 달러 규모의 중소형주다.

이 회사는 주로 자동차 및 항공우주 최종 시장을 위한 센서를 설계하고 생산하며 1916년부터 1세기 이상 존재해 왔다.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테슬라는 1조 달러의 가치평가를 받고 있고,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자동차 한 대도 만들지 않고 10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달성했다.

센사타테크놀로지스는 지난 11월 다년간 계약을 맺고 제프 베이조스의 우주기업 블루오리진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하며 5년 수익 성장률 32.5%를 예상했음에도 불구하고 6분기 연속 어닝비트를 달성해 24배 수익을 기록했다.

● 아사나



2022년 최고의 기술주 중 2021년 주가가 150% 이상 오른 140억 달러 규모의 워크스페이스 협업 소프트웨어 기업 아사나보다 모멘텀이 높은 종목은 없었다.

매출이 70% 증가했던 아사나의 가장 최근 분기에서 입증되었듯이, 팬데믹으로 디지털 생산성 툴 채택이 가속화되었으며, 연간 최소 5000달러 이상의 고객 지출은 96%, 연간 50000달러 이상 감소한 고객은 132% 증가했다.

아사나는 아직 수익이 나지 않았지만 90.7%의 환상적인 매출총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마진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1% 손실에서 최근 분기 67.9%로 개선했다.

설립자가 이끄는 아사나의 CEO는 페이스북 공동 창업자인 더스틴 모스코비츠이다. 모스코비츠는 지난 12월 아사나 주식 수백만 주를 인수하고 상반기에만 50% 가까이 지분을 끌어올리는 등 공격적으로 아사나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 알파벳



내년에 가장 사고 싶은 주식 중 하나로 선정된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은 2022년 최고의 기술주 중 하나로 꼽혔다.

구글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 전체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 중 하나다. 세계적으로 지배적인 검색 엔진을 넘어 알파벳의 유튜브 사업부는 지난 분기에 43% 급증했다.

잡초처럼 성장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양자컴퓨팅 등의 분야에서 진행 중인 연구 개발로 알파벳은 2022년 최고의 장기 보유 기술주 중 하나다.

● 일렉트로닉 아츠



세계적 규모의 게임 개발 및 유통업체인 일렉트로닉 아츠의 주식은 2022년에 들어서면 스윙할 가치가 있다.

최고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인 일렉트로닉 아츠는 피파, 매든, 엔에이치엘, 그리고 포뮬러 원을 포함하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스포츠 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2021년에 실적이 저조한 후, 신세대 게임 콘솔(엑스박스 시리즈 X와 플레이스테이션 5)이 시장에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포워드 수익의 17배에 불과한 주식 거래량을 공유하고 있다.

공급망 문제가 출시 시기를 늦추고 있는 가운데 (기술적으로는 1년 전에 콘솔이 나왔던) 일렉트로닉 아츠의 최신 차세대 콘솔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소피파이



소피파이는 1주당 1400달러가 넘고 매출액 대비 40배 이상에서 거래돼 다소 비싼 느낌이 드는 주식이다.

그러나 성장 관점으로 시선을 돌리면 가장 흥미로운 회사 중 하나다. 이 캐나다 회사는 사이트 디자인, 체크아웃 및 결제 기능, 마케팅 옵션, 배송 이행, 심지어 자본과 같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이 온라인 상점을 쉽게 설립할 수 있는 필수 전자상거래 인프라를 만들고 있다.

지난 분기에 수익이 46% 증가했으며 소피파이 가맹점의 누적 총 상품 가치는 2000억 달러에서 4000억 달러로 15년 만에 두 배가 되었다. 일단 소피파이로 자리를 잡으면 전환하기가 번거롭기 때문에 회사는 여전히 힘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은 여전히 걸음마 단계다. 지난 분기에 미국 온라인 판매는 전체 소매 판매의 13%에 불과했다.

●마이크로소프트



1986년 초 마이크로소프트가 상장한 이후 약 36년 동안 CEO는 빌 게이츠(1986~2000년), 스티브 발머(2000~2014년), 사티아 나델라(2014~현재) 등 3명에 불과했다.

발머는 그의 재임 기간 동안 주가가 하락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검색과 모바일 분야에서 큰 기회를 놓쳤기 때문에 분명히 실망했다. 나델라의 임기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일편단심 집중과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판매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의 전환으로 정의되었다.

발머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익성을 두 배로 끌어올리는데 10년이 걸렸지만, 나델라는 더 큰 기반에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6년 만에 이익을 두 배로 늘렸다.

윈도우와 오피스가 그들의 세그먼트를 독점적으로 장악하고 있고 아마존 웹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자인 애저(Azure)가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우버



우버는 오랫동안 유명했던 이름일 수도 있지만, 우버가 하는 사업은 여전히 초기에 있다. 투자자들은 회사의 가장 최근 전체 연매출이 113억 달러였던 2019년 5월 주당 45달러의 공모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운송 및 물류 주식을 소유할 수 있었다.

라이드헤일링은 2021년 할로윈 주말 동안 2019년 전체 예약 건수를 넘어섰으며 2022년에는 25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분석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우버는 아직 수익성이 높지는 않지만, 이동망과 음식 배달 서비스, 우버 프레이트 등에 투자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운송과 배송이라는 거대한 시장을 합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메타 플랫폼



이전에 페이스북으로 알려졌던 회사는 상당한 양의 홍보 불상사를 겪었고, 냉소적인 사람은 메타 플랫폼에 대한 리브랜드를 사생활, 잘못된 정보, 그리고 소셜 미디어가 10대들의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부정적인 연관성을 없애기 위한 노력으로 여길지도 모른다.

그러나 좋든 싫든 간에, 약 36억 명의 사람들이 메타의 플랫폼들 중 하나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그리고 왓츠앱을 매달 사용한다.

그것은 알파벳의 구글과 함께 메타를 두 개의 독점적인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강력하고, 수익성이 있고, 성장하는 회사로 만든다. 메타의 규모, 비즈니스 품질 및 성장을 고려할 때, 24배의 수익은 빅테크의 거물급 기업에게 엄청난 금액이다. 메타는 2022년 1분기에 티커 기호를 ‘FB’에서 ‘MVRS로 바꾼다.

● 유니티소프트웨어



메타 플랫폼이 메타버스 주제를 시대정신에 기꺼이 포함시킨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을 만하지만,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노는 가상 세계가 결국 인기를 얻게 된다면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궁극적으로 더 큰 수혜자가 될 수 있다.

메타버전인 유니티는 이미 유사한 영역에서 지배적인데,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모든 PC 및 콘솔 게임의 절반과 상위 모바일 게임의 약 70%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그것은 거대하고 거의 4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벌어들였지만, 존 리치티엘로 CEO가 비슷한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는 메타버스에서의 총 어드레싱 가능한 시장은 몇 년 안에 거대해질 수 있다. 이 주식은 2020년 IPO 이후 빠르게 상승해 2021년 주가가 하락했지만, 이는 2022년 최고의 기술주 중 하나가 매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진입점을 제공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