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벤처캐피털 펀딩, 2022년에도 비트코인 부양 전망

공유
0

벤처캐피털 펀딩, 2022년에도 비트코인 부양 전망

새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예상…"비트코인 10만달러 간다"

2022년에도 벤처캐피털 펀딩이 비트코인을 부양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사진=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편집 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2022년에도 벤처캐피털 펀딩이 비트코인을 부양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사진=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편집 글로벌이코노믹
2022년에도 벤처캐피털(VC) 펀딩이 비트코인을 부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나스닥은 28일(현지 시간) 특히 새해에는 벤처캐피털 펀딩이 많아지면서 2022년 기관투자자의 머니가 늘어나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시장조사기관 핀치북(Pinchbook)에 따르면 올해 벤처캐피털 머니가 암호화폐로 유입된 금액은 300억 달러(약 35조 원)로 예년 수준을 훨씬 능가했다. 특히 지난 10월 비트코인 선물거래 펀드(ETF)가 마침내 미국 시장을 강타하면서,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벤처캐피털 머니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비트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등을 내세운 이더리움과 같은 활용 사례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일차적으로 가치의 저장소로 여겨지지만, 여전히 전체 암호화폐 공간을 대표한다. 또한 2021년 들어 대체 불가능한 토큰(NTF),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술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암호화폐 공간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벤처캐피털 기업들이 2021년 암호화폐 시장에 약 300억달러를 쏟아부었다. 도표 출처=핀치북이미지 확대보기
벤처캐피털 기업들이 2021년 암호화폐 시장에 약 300억달러를 쏟아부었다. 도표 출처=핀치북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캐피털 LLC의 총괄 파트너인 스펜서 보가트는 "우리는 단순한 디지털 골드를 넘어섰습니다. NFT, Web3.0, 분산형 소셜 미디어, P2E(Play-to-Earn,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의미)의 하위 범주로서 금융 서비스, 예술, 게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투자자들에게 '우리는 충분한 노출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벤처캐피털들이 암호화폐를 넘어 기회가 존재한다고 보는 것은 명백한 징후다. 다른 암호화폐 관련 벤처에 대한 관심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확산되기를 바라고 있다.

피치북 애널리스트인 롭 르는 "투자자들은 모든 것에 자금을 대고 있다"고 말했다.

벤처캐피털 기업들이 2021년 암호화폐 시장에 약 300억달러를 쏟아부었다. 도표 출처=핀치북이미지 확대보기
벤처캐피털 기업들이 2021년 암호화폐 시장에 약 300억달러를 쏟아부었다. 도표 출처=핀치북

비트코인 10만 달러 돌파?


비트코인은 2022년에 얼마나 가격이 치솟을까. 벤처캐피털 머니가 암호화폐에 계속 쏟아질 수 있다면 비트코인은 대표적인 암호화폐로서 수혜를 받아야 한다.

더 많은 ETF 제공자들이 승인을 받기 위해 증권거래위원회(SEC) 앞으로 더 많은 비트코인 관련 상품을 밀어내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SEC는 최근 비트코인 현물 펀드의 승인을 내년으로 계속 연기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관련 펀드에 대한 수요가 있는 한, 투자운용사들은 SEC를 통과하기 위해 상품을 계속 조정할 수 있다.

자본시장은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금융으로부터 인정받는 수준에 도달한 시점인 2022년에 어떤 모습을 보일지 지켜볼 것이다. 일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2022년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Cointlegraph)는 "일부 트레이더들이 주식 대 흐름 가격 모델의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익명의 트위터 사용자인 '데코데자(DecodeJar)'는 여전히 BTC가 향후 몇 달 안에 10만 달러 가격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분석가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가격이 25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