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슈퍼리치의 저택(218)]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177억 원 몬테시토 저택 떠난다

공유
0

[슈퍼리치의 저택(218)]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177억 원 몬테시토 저택 떠난다

침실 9개, 욕실 16개, 수영장, 체육관, 스파 등 갖춘 대저택 "위치 마음에 안들어"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비가 18개월만에 침실 9개, 화장실이 16개인 177억원 짜리 캘리포니아 몬테시토 저택에서 이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리얼터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비가 18개월만에 침실 9개, 화장실이 16개인 177억원 짜리 캘리포니아 몬테시토 저택에서 이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리얼터닷컴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은 캘리포니아의 몬테시토 저택에서 이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데일리메일은 2일(현지 시간)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은 '1100만 파운드에 달하는 캘리포니아 집을 떠나 새로운 곳을 찾을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서식스 공작 해리와 메건 마클 공작부인은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아 18개월 만에 몬테시토(Montecito)의 독점적인 지역에 있는 침실 9개짜리 저택에서 이사할 예정이다.

내부 관계자들은 부부가 현재 두 살 아들 아치(Archie)와 6개월된 딸 릴리벳(Lilibet)을 키우기 위해 다른 곳을 찾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 사진=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 사진=AP/뉴시스


해리 왕자 부부의 이사는 그들이 크리스마스 카드에 처음으로 아기 릴리벳을 살짝 보여주기까지 거대한 저택에서 가족과 함께 첫 크리스마스를 보낸 후 나온 것이다.

한 소식통은 데일리 미러에 "그들은 그곳에 있는 집을 팔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누구인지 알려져 있기 때문에 그것은 시장에 나오지 않을 것"이라면서 "자금이 확인된 진지한 구매자에게만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내부자는 "그들은 이웃이나 근처에 머무르기를 원하지만 집과 위치에 대해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해리 왕자 부부는 영국 왕실을 떠나 미국으로 이주한 뒤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테시토에 침실 9개와 욕실 16개를 자랑하는 이 저택을 구입했다.

윈저에 있는 해리 왕자 부부의 신혼집이었던 프로그모어 코티지 열쇠는 나중에 남편 잭 브룩스뱅크와 그들의 아들 어거스트와 함께 살고 있는 유지니 공주에게 건네졌다.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의 몬테시토 저택. 수영장과 테니스코트, 체육관, 스파, 영화관과 별도의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의 몬테시토 저택. 수영장과 테니스코트, 체육관, 스파, 영화관과 별도의 게스트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다.


푸르른 정원으로 둘러싸여 바다를 내려다보는 이 커플의 캘리포니아 집 리븐 록 성에는 와인 창고, 놀이 공간, 펍 게임장이 있다.

이 저택은 또한 체육관, 스파, 영화관, 별도의 게스트하우스, 테니스 코트, 수영장을 자랑한다.

리븐 록 성의 이전 소유주는 러시아의 사업가 세르게이 그리신으로, 그는 2009년에 이 저택을 매입했다.

그리신은 2015년에 비슷한 가격으로 1200만달러(143억 원)에 팔린, 1983년 알 파치노 영화에 등장했기 때문에 스카페이스 저택으로 알려진 또 다른 캘리포니아 사유지의 전 소유자이다.

지난해 8월, 서식스 공작부인 메건 마클은 그녀의 40번째 생일에 공유된 메시지에서 캘리포니아 저택 안에 있는 모습을 공개해 팬들에게 흔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식스 공작부인은 또한 '아메리칸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에 출연하는 동안 캘리포니아 저택의 내부를 보여주기도 했다.

서식스 부부는 최근 공작부인의 모든 미국인 유급 가족 휴가법 캠페인에 따라 미국이 철수한 후 남겨진 아프가니스탄 가족들을 지원하는 단체와 유급 휴가 포 올을 포함한 여러 자선단체에 기부했음을 알리는 카드를 공개했다.

그들의 메시지에는 "'올해 우리는 딸 릴리벳을 세상으로 맞이했습니다' 아치는 우리를 '엄마 아빠'로 만들었고 릴리는 우리를 가족으로 만들었습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또한 '우리는 2022년을 기대하면서, 가족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몇몇 단체에 여러분을 대신하여 기부를 했습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 유급 육아휴직을 필요로 하는 미국 가족으로 재배치된 사람들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