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보다 높은 수익률로 당신의 계좌를 살찌울 암호화폐 2종목

공유
0

비트코인보다 높은 수익률로 당신의 계좌를 살찌울 암호화폐 2종목



컴퓨터 마더보드에 비트코인 등 각종 암호화폐를 이미지화했다. 사진=로이터
컴퓨터 마더보드에 비트코인 등 각종 암호화폐를 이미지화했다. 사진=로이터

지난 10년 동안 암호화폐는 사실상 완전히 새로운 경제를 불러일으켰다. 치열한 찬반 논쟁에도 암호화폐는 새로운 자산군이 되었다. 이 자산군이 창출한 부를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난해에만 암호화폐 시장은 109% 급증한 2조1000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높은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전망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을 찾게 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줄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사상 최고치보다 29% 낮은 수준에 있다.

미국의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은 16일(현지 시각) 과거의 모든 경기 침체는 매수 기회로 판명됐다며 비트코인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 2개 종목을 소개했다.

모틀리풀은 현재 소유할 가치가 있는 수십 개의 암호화폐가 있지만, 당신이 장기 투자자라면 카르다노와 팬텀이 유망하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1. 카르다노



카르다노는 현재 5번째로 가치가 높은 암호화폐인 에이다 토큰으로 구동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록체인이다. 2015년 이 프로젝트는 찰스 호킨스가 이더리움을 떠난 직후에 시작되었다.

카르다노는 이더리움의 더 나은 버전을 목표로 하며 세 가지 면에서 차별화된다.

첫째, 개발자 팀은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위해 학문적 접근을 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는 플랫폼 완성을 서두르지 않고 기초, 탈중앙화, 스마트 계약, 확장성, 거버넌스에 중점을 둔 5단계로 나눴다. 또한, 팀은 개발에 대한 증거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하여 학술 동료 검토를 위해 연구 논문을 자주 제출했다.

둘째, 카르다노는 우르보르스로 알려진 친환경 지분 증명 합의 프로토콜에 의해 보호된다. 해당 시스템에서 검증인은 사기 또는 공격 시도의 경우 해당 지분이 몰수되기 때문에 정직성을 보장하기 위해 토큰을 스테이킹한다.

채굴자가 컴퓨팅 파워를 기반으로 경쟁하는 작업 증명 합의와 달리 우르보르스는 검증자를 무작위로 선택하여 체인에 새로운 블록을 추가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네트워크를 보 호한다.

셋째, 2022년 말 또는 2023년 말에 시작될 예정인 다가오는 4단계 개발에는 코어 블록체인에 여러 사이드 체인을 추가할 확장 솔루션인 우르보르스 히드라가 포함될 것이다. 즉, 히드라는 플랫폼에 블록체인을 추가하여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다 효율적으로 분할한다. 결과적으로 히드라는 현재 250개의 TPS(초당 트랜잭션)에서 이론적으로 100만 TPS로 처리량을 높일 것이다. 그것은 카르다노를 가장 빠르고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중 하나로 만들 것이며 아마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도 있다.

카르다노는 동료 심사를 거친 학술 연구에 뿌리를 두고 있다. 우르보르스 합의 프로토콜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나다.

2021년 9월 12일 현재 스마트 계약이 블록체인에서 실행되고 있다. 즉, 가까운 장래에 dApp 및 분산형 금융 (DeFi) 서비스의 생태계가 꽃을 피울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은 무료가 아니다. 사용자는 블록체인의 기본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거래 수수료를 지불한다. 즉, 카르다노의 dApp과 DeFi 제품이 대중화되면 에이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2. 팬텀



팬텀은 디지털 자산 및 dApp을 위한 처리량이 많은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 스스로를 브랜드화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확장성 부족과 상호 운용성 부족이라는 다른 블록체인에서 자주 발견되는 두 가지 주요 제한 사항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팬텀은 네트워크의 검증자가 이벤트의 시간 순서를 독립적으로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인 라케시스로 알려진 고유한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에 의존한다. 즉, 각 노드(컴퓨터)는 다른 모든 노드의 확인을 기다리지 않고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팬텀은 매우 빨라진다.

실제로 팬텀은 수천 개의 TPS(초당 트랜잭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트랜잭션은 약 1초 만에 완료된다.

가장 큰 dApp 및 DeFi 생태계인 이더리움은 약 14 TPS를 처리할 수 있으며 해당 트랜잭션이 최종성(즉, 블록체인에 통합)에 도달하는 데 6분이 걸린다. 이는 팬텀이 이더리움보다 훨씬 더 확장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팬텀은 이더리움에서 스마트 계약을 구축하는데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와도 호환된다. 즉, 개발자는 이더리움 기반 dApp를 성능이 더 좋고 수수료가 더 낮은 팬텀 블록체인으로 쉽게 이식할 수 있다. 팬텀은 실제로 플랫폼에 71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6번째로 큰 DeFi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 팬텀ㄴ 기반 dApp 및 DeFi 제품이 대중화됨에 따라 FTM 토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