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강화군, 화개정원 활성화 계획 수립

공유
0

인천 강화군, 화개정원 활성화 계획 수립

화개정원 독창적인 공간구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지난14일 강화군 유천호 군수는 교동면 화개정원 연구용역 보고회를 관계자들과 가졌다.   (사진=강화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14일 강화군 유천호 군수는 교동면 화개정원 연구용역 보고회를 관계자들과 가졌다. (사진=강화군 제공)

"계절별로 아름다운 경관을 볼수 있을 것이다."
인천시 강화군이 지난 14일 수도권 최고의 힐링숲 관광시설인 화개정원의 준공을 앞두고 ‘화개정원 활성화계획’ 연구용역 보고회를 가졌다.

‘화개정원 활성화 계획’에는 교동도의 역사․문화 자원 및 해변관광자원을 전략적으로 연계해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하는 방안이 담겼다. 특히 계절과 연령에 따른 맞춤형 전략 프로그램을 운영해 계절별로 인생 전체를 추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은 교동도 화개산 21만 3,251㎡에 사업비 313억원(민자 제외)을 투입해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5색 테마 화개정원 ▲대형 공영주차장 ▲모노레일(민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스카이워크형 전망대는 핵심 시설로 공정률 60%를 보이고 있다. 전망대에서는 한강하구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북녘의 연백평야를 조망할 수 있다. 화개정원은 현재 공정률 90%로 오는 상반기 준공 목표로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모노레일을 통해 화개정원에서 전망대까지 2㎞의 궤도 열차로 이동하며 빼어난 경관을 한눈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화개정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르고 독창적인 공간구성과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기존 관광자원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2천만 관광객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