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포함 암호화폐 구직 광고, 지난해 395% 급증

공유
0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포함 암호화폐 구직 광고, 지난해 395% 급증

지난해 미국에서 암호화폐 관련 구직 게시물이 395% 급증했다. 사진=링크드인 홈페이지
지난해 미국에서 암호화폐 관련 구직 게시물이 395% 급증했다. 사진=링크드인 홈페이지
지난해 암호화폐 관련 구직 광고가 약 40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텔레그래프는 17일(현지시간) 2021년 글로벌 인맥사이트 링크드인(LinkedIn)의 암호화폐 작업 게시물이 395%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링크드인은 전 세계 4억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비즈니스 인맥사이트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직업 검색이 미국에서만 395% 급증하면서 2021년에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능가했다.

다시 말하면 지난해 미국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ㄸ쏘)', '블록체인', ​​'암호화폐(crypto)' 등의 용어가 포함된 채용 공고는 395%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단순히 가격 강세가 아니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2021년 암호화폐 구직활동이 미국에서만 395% 급증하면서 암호화폐 관련 경력이 가격 행동을 앞질렀다.

결정적으로, 크립토 산업은 직업 리스트의 수를 거의 두 배로 늘리며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룬 더 넓은 기술 산업을 앞질렀다. 기술 산업은 98%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암호화폐 일자리는 395%나 증가했다.

게다가 2021년의 '암호화(crypto-ization)'로부터 안전한 산업은 없었다. "채용 공고가 대부분 소프트웨어와 금융 분야였지만 다른 업종에서도 암호화폐 인재 수요가 늘고 있다. 여기에는 회계 및 컨설팅과 같은 전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력과 컴퓨터 하드웨어 부문이 포함된다"라는 링크드인 뉴스 포스트는 다른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암호화폐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암호화폐 업계는 2022년에도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에서 가장 큰 거래소들은 채용 공고가 넘쳐난다. 미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는 250개 이상의 채용 공고가 났었고, 크라켄은 300개가 넘는다.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소인 바이낸스는 600개 이상의 구인 게시물이 있다.

'비트코이너(Bitcoiners)'와 열렬한 비트코인 지지자인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에게는 '비트코인 일자리(Bitcoiner)'라는 새로운 자원이 있다. 비트코이너스를 비트코인 전용 회사와 연결하는 데 전념하는 이 서비스는 이제 약 100사토시(satoshi:1사토시=0.000001BTC) 승인 경력을 제공한다.

암호화폐 전환이 어려운 이들에게 인사 트렌드는 암호화폐 보수다. 뉴욕과 마이애미 시장은 2021년 BTC에서 급여의 일부를 가져가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현재까지 미국 프로풋볼(NFL) 선수와 프로농구(NBA) 선수 등 7명이 현금 급여보다 암호화폐를 선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커리어 스위치가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링크드인 청중들은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링크드인 게시물에 달린 대부분의 댓글은 왜 암호화폐가 가치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어리둥절한 구경꾼들의 글이었고, 불만을 품은 한 카피라이터는 암호화폐 업계의 불건전한 사기성에 대해 항의했다.

게다가, 비트코인 가격 조치가 2022년에 아직 인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면, 암호화폐 산업은 이러한 높은 인적 자원 성장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다.

그러나 2018년 약세장에서는 여러 암호화폐 기업이 직원을 해고했다. 요약하자면, 암호화폐 관련 일자리 창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BTC 활동이 활성화돼야 한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