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Military] 필리핀, 군사력 강화…한국 군함‧인도 대함미사일 구입 이어 블랙호코 주문

공유
0

[G-Military] 필리핀, 군사력 강화…한국 군함‧인도 대함미사일 구입 이어 블랙호코 주문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장관은 정부가 새로운 S-70i 블랙호크 헬리콥터 32대를 추가로 조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장관은 정부가 새로운 S-70i 블랙호크 헬리콥터 32대를 추가로 조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페이스북
필리핀 국방부 장관은 지난 16일(현지시간) "필리핀이 노후화된 군사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가장 최근의 대규모 구매에서 6억2000만 달러 규모의 블랙 호크 헬리콥터 32대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닐라는 지난 10년 동안 베트남 전쟁 시대 헬리콥터와 미국이 사용한 제2차 세계 대전 해군 함정을 특징으로 하는 노후화된 군사 장비를 현대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델핀 로렌자나(Delfin Lorenzana) 필리핀 국방부 장관은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의 방산업체 록히드마틴이 소유한 폴란드 회사의 S-70i 블랙호크 32대 중 첫 1대가 내년에 도입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항공기가 오지지역의 인도적 지원과 태풍이나 홍수 피해 등 재난 대응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로렌자나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 기간과 태풍 '라이'의 여파로 수송기와 헬리콥터의 부족이 극심했던 적은 없었다"고 지적했다.

태풍 '라이'(국제명)가 지난해 12월 필리핀 중부지역을 강타, 수많은 인명피해(사망자 400명 이상, 실종자 80명 이상, 부상 1100명)와 함께 엄청난 이재민 발생 및 재산 손실을 가져왔다.

그는 "이것은 유지하기에 비경제적이 된 노후된 "로 인해 태풍의 피해가 더욱 악화되었다"고 강조했다.

필리핀 정부는 일반적으로 휴이(Huey)로 알려진 미국 공군의 Bell UH-1H 헬리콥터 함대를 교체하기 위해 최근 16대의 블랙 호크(S-70i Black Hawks) 주문을 완료했다.
필리핀 공군은 지난해 6월 S-70i 헬리콥터가 야간 훈련 비행 도중 추락하여 탑승자 6명 전원이 사망하면서 블랙 호크 함대 전체의 운항을 중단했다.

사고 조사 결과 "우연히 뇌우가 발생"했으며 조종사는 "공간적 방향 감각 상실 또는 현기증"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필리핀은 공산주의자들과 이슬람주의자들에 의한 장기간의 반란뿐 아니라 남중국해에서 증가하는 중국의 침략에 직면해 있다.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부 장관은 지난 14일 자국이 인도로부터 대함 미사일 시스템을 약 3억7500만 달러에 구매하여 방위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한국 현대중공업에 5억5600만 달러 규모의 신규 군함 2척을 발주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것이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