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상청 특보] 내일날씨 역대급 엄청난 눈 대설경보 전국 일기예보

공유
5

[기상청 특보] 내일날씨 역대급 엄청난 눈 대설경보 전국 일기예보

기상청 내일날씨 특보, 역대급의 엄청난 눈이  퇴근 무렵에 내린다는 대설경보이다. 기상청 19일 전국 일기예보 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 내일날씨 특보, 역대급의 엄청난 눈이 퇴근 무렵에 내린다는 대설경보이다. 기상청 19일 전국 일기예보
기상청 대설경보 특보가 내려졌다. 내일날씨 퇴근무렵에 엄청난 눈이 펑펑 내린다는 대설경보이다.

기상청은 18일 오늘 내일날씨 전국 일기예보에서 19일 오후 퇴근시간 무렵에 수도권과 충남 북부 지역에 최고 7㎝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강원 영동에는 20일 오후까지 최대 20㎝의 대설 경보급 큰 눈이 온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차를 두고 출근하라는 당부도 했다..
기상청은 이 일기예보에서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 영향으로 19일 오후 수도권과 충남 북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눈은 우리나라 북동쪽의 저기압이 원활하게 동쪽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제자리를 맴돌고 있는 상태에서 한반도 서쪽 즉 중국에서 흘러들어온 공기와 만나면서 형성된 기압골이 한반도를 통과하면서 내리는 것이라고 기상청은 대성 경보의 배경을 설명했다. 폭설의 예상 강수량은 서해5도는 3∼8㎝, 수도권과 충청은 1∼5㎝, 호남, 경북 내륙, 경남서부 내륙은 1∼3㎝등이다. 서울 등 수도권에는 우 눈이 많게는 7㎝까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눈은 퇴근시간 전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퇴근길 심각한 정체가 예상된다. 했

기상청은 이어 “기압골이 동해상으로 진출하면 상층 대기의 영하 35도 찬공기와 영상 12도의 해수면이 만나 생기는 해기차에 의한 눈구름대가 발달하고, 저기압 순환에 따른 동풍으로 인해 강원 영동으로 구름대가 유입되고 있다"면서 "그 영향으로 19일 오후부터 20일 오후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 영동에는 3∼15㎝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와관련해 서울시는 내일 오전 8시부터 '제설 2단계'를 발령하고 9000여명의 인력과 1200여대의 제설 장비를 동원한다. 출·퇴근길 혼잡을 막기 위해 지하철 집중 배차시간을 30분씩 연장한다. 지하철 1~8호선은 출근 시간대 36회, 퇴근 시간대 20회씩 증차한다. 배차 간격을 출근 2.5~4분, 퇴근 3~5분으로 줄인다.

기상청은 내일 19일 오전에는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려져 서울.인천.경기북부에, 오후(12시)부터 저녁(21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전라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는 것이다. 내일(19일) 밤(18~24시)부터 모레(20일) 오전(06~09시)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 강수량은 19일부터 20일까지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3~15cm(많은 곳 강원영동, 울릉도.독도 20cm 이상)/ 5~20mm,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20일) 경북남부동해안: 1~5cm(많은 곳 수도권과 충남북부 7cm 이상)/ 5mm 미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1~3cm/ 5mm 미만 등이다.

동해중부앞바다와 경북앞바다에는 20일 새벽부터 물결이 더욱 높아지면서 풍랑경보로 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 동해중부안쪽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 발효 중인 풍랑특보는 오늘(18일) 밤에서 내일(19일) 사이 해제 되겠다.
다음은 기상청 특보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바깥먼바다, 동해중부안쪽먼바다,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 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동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

한파주의보 : 인천(강화),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김천, 고령, 군위), 충청북도, 충청남도(계룡, 청양, 금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가평, 광주, 남양주, 파주,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전라북도(임실, 무주, 진안, 장수)

건조경보 : 울산, 부산,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건조주의보 : 대구, 서울, 경상남도(양산, 거제, 사천, 통영, 합천, 산청, 의령,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군포, 성남, 오산)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