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뱅크 주가 '뚝뚝'…금융 대장주에서 '넘버3' 굴욕

공유
0

카카오뱅크 주가 '뚝뚝'…금융 대장주에서 '넘버3' 굴욕

금융 빅3 시가총액 순위 변화   그래프=정준범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금융 빅3 시가총액 순위 변화 그래프=정준범 기자
카카오뱅크 주가가 새해 들어서도 연일 떨어지자 카카오뱅크 투자자들의 고민도 늘어가고 있다.

19일 주식시장에서 오전 11시 12분 현재 카카오뱅크 주가는 전날 보다 2.31% 하락한 4만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를 제외한 4대금융지주가 일제히 상승하면서 시가총액 순위도 3위권으로 쳐졌다.

글로벌이코노믹이 KB금융지주·신한금융지주·카카오뱅크 등 금융주 BIG 3 시가총액 순위를 비교한 결과 카카오뱅크 시가총액 순위는 상장 후 처음으로 19위(삼성전자 우선주 포함)로 내려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8월 13일 상장 당시 국내 상장사 시가총액 순위 12위로 출발했으며, 8월 20일에는 최고 9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

올해 들어서도 카카오뱅크의 주가는 4대 금융지주와는 사뭇 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들어 주가가 27% 하락하며 시가총액도 7조6260억원 증발했지만, 전통 금융 강호인 KB금융지주는 14.18% 상승했고, 신한금융지주도 7.88% 상승했기 때문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그룹 경영진 '먹튀' 논란에 이어 이날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탈세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는 소식과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도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