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짐 크레이머 "도지코인은 등록 안 된 증권" 비난

공유
1

짐 크레이머 "도지코인은 등록 안 된 증권" 비난

사진=짐 크레이머 공식 트위터
사진=짐 크레이머 공식 트위터
인기 있는 주식 해설가 짐 크레이머가 밈 코인 도지코인을 비난했다.

유투데이는 19일(현지시간) 짐 크레이머가 최근 트윗에서 가장 큰 밈 코인인 도지코인(DOGE)에 대해 등록되지 않은 증권이라고 강력하게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미국 경제방송 CNBC의 증시 프로그램 '매드 머니(Mad Money)' 진행자인 짐 크래이머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개 암호화폐를 다룰 때 주의할 것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또 크래이머는 밈 코인의 유일한 목적이 암호화폐 교환을 위해 돈을 버는 것이라고 제안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짐 크레이머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짐 크레이머 트위터


이에 대한 응답으로 도지코인의 공동 설립자인 빌리 마커스는 도지코인이 비트코인과 유사한 작업 증명(PoW)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하위 테스트(Howey Test)에서 품질이 좋지 않다면서 크래이머에게 블록체인에 대해 더 많이 배우라고 조언했다.



짐 크레이머가 도지코인에 찬물을 끼얹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해 4월 말 도지코인 열풍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도 이 암호화폐를 무시했다. 당시 도지코인 가격은 0.40달러에 달했다.

지난해 10월, 그는 구매자들이 암호화폐와 관련된 위험을 깨닫기만 한다면, 암호화폐에 대한 투기를 해도 괜찮다고 말했다. 그는 크립토에 대한 모든 투자 사례가 더 큰 바보 이론에 달려 있다는 진짜 가능성을 인식한다면, 그것에 대해 추측해 볼 수 있는 나의 축복이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군중 심리에 대한 도박' 때문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샀다고 고백했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끊임없는 트윗에 의해 부분적으로 추진된 대규모 집회로 인해 2021년 내내 화제를 모았다. 도지코인 거품은 머스크의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호스팅 데뷔 후 광범위하게 다루어진 5월 초에 결국 터졌다. 도지코인은 지난해 5월 8일 0.68달러로 최고치를 찍은 뒤 하락했다.

기록적인 최고점에서 80%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머스크와 활기찬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여전히 살아 있다.

올해 1월 초, 테슬라는 일부 상품에 도지코인으로 결제를 허용했다.

21일 오후 2시 55분 현재 코인마켓켑에서 도지코인(DOGE)은 전일 대비 7.49% 하락해 0.151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00억 달러로 11위를 지키고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