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통팔달”…호반건설 ‘화성비봉 호반써밋’ 본격 분양

공유
0

“사통팔달”…호반건설 ‘화성비봉 호반써밋’ 본격 분양

비봉지구 B-2블록에 전용면적 72·84㎡ 총779세대 공급
고속도·전철에 KTX도 예정 광역교통망에 직주근접 편리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비봉 호반써밋' 조감도. 사진=호반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화성 비봉지구 B-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비봉 호반써밋'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비봉지구 B-2블록에 ‘화성비봉 호반써밋’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8개동으로 총 779세대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면적 72㎡·84㎡ 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세대수는 72㎡A 271세대·72㎡B 25세대·84㎡A 409세대·84㎡B 74세대이다.
화성비봉 공공주택지구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원 862,720㎡에 7,090세대(공동 6,812세대·단독 278세대)·1만 6,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비봉IC)·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양노IC)가 인접하고 서해안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되는 등 광역교통망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화성 비봉지구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한다. 인근 비봉IC·수인분당선 야목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KTX어천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인근에 2개의 학교용지와 상업지구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반월특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비봉 호반써밋’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전 세대가 4BAY·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각 세대에는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평면 구성을 할 수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 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연습장·키즈&맘스클럽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광장·포켓가든·수공간 등 다양한 조경·휴식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화성 비봉지구 호반써밋은 비봉지구에서 첫 번째 공급되는 단지로 수요자들이 분양을 기다리며 주목하고 있다”며 “비봉지구에 선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평면 등 다양한 특색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 비봉지구 호반써밋’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