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 기부···총 기부액 1410억원

공유
0

KB금융,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 기부···총 기부액 1410억원

윤종규 회장 “소중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

21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랑의열매 김경희 본부장,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KB금융지주 문혜숙 ESG본부 상무, KB금융지주 이우열 전략총괄 부사장.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21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랑의열매 김경희 본부장,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KB금융지주 문혜숙 ESG본부 상무, KB금융지주 이우열 전략총괄 부사장.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소외계층에 대한 기부금을 쾌척하며 사회의 온기를 불어 넣었다.
지난 21일 KB금융그룹은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희망 2022 나눔캠페인’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사랑의열매’ 측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410억원에 이른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것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더욱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KB금융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흥식 사랑의열매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에 동참해 준 KB금융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기탁해 주신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신민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o63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