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중공업, 1600억원 규모 독일 비스마덴 WtD 플랜트 수주

공유
0

두산중공업, 1600억원 규모 독일 비스마덴 WtD 플랜트 수주

가스화→소각→열분해 과정 거쳐 전력 및 난방열 지역 공급
박홍욱 BG장 "유럽에서만 25년까지 80여기 신규 발주 예상"

두산중공업의 자회사 두산렌체스가 24일 1600억원 규모 독일 비스마덴지역의 폐자원에너지화 플랜트 시설을 수주했다. 사진은 두산중공업이 지난해 5월 수주한 폴란드 바르샤바 폐자원에너지화 플랜트 시설 조감도.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중공업의 자회사 두산렌체스가 24일 1600억원 규모 독일 비스마덴지역의 폐자원에너지화 플랜트 시설을 수주했다. 사진은 두산중공업이 지난해 5월 수주한 폴란드 바르샤바 폐자원에너지화 플랜트 시설 조감도. 사진=뉴시스
두산중공업이 독일에서 폐자원에너지화(Waste to Energy·WtE) 플랜트를 수주했다.

24일 두산중공업은 독일 자회사인 두산렌체스가 독일 비스바덴지역의 지역난방공사 MHKW비스바덴으로부터 1600억원 규모의 WtE플랜트 착수지시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MHKW비스바덴은 독일 폐기물처리업체로 다름슈타트 지역 발전공기업이 설립한 합작회사다.
WtE플랜트는 산업현장이나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가연성 폐자원을 가스화·소각·열분해 등의 과정을 거쳐 에너지화하는 시설이다.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전력과 열을 해당 지역에 공급하게 되며, 쓰레기 매립량도 최소화함으로써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다.

두산렌체스는 착수지시서에 따라 독일 중서부 비스바덴 지역에 2024년가지 WtE플랜트를 준공할 예정이다. 해당 WtE플랜트는 하루 600톤의 도시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며, 22MW규모의 전력을 생산과 40MW 규모의 지역난방도 공급하게 된다. 두산렌체스는 WtE플랜트 설계, 기자재 공급 및 설치, 시운전 등을 EPC방식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박홍욱 두산중공업 파워서비스BG장은 "유럽 내 폐자원 환경 기준이 강화되면서 최근 5년간 매년 10여기의 WtE 플랜트 발주가 진행되는 등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2025년까지 약 80기의 신규 발주가 전망되는 만큼 기존 수주실적을 바탕으로 유럽WtE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렌체스는 2020년 8월 폴란드에서 1260억원 규모의 올슈틴 WtE, 10월에는 1200억원 규모의 독일 딘스라켄 WtE플랜트 등을 수주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670억원 규모의 폴란드 바르샤바 WtE를 수주한 바 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