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부산, 부산~사이판 하늘길 열어…주 1회 신규 취항

공유
0

에어부산, 부산~사이판 하늘길 열어…주 1회 신규 취항

23일 김해공항~사이판 BX622편 첫 운항
트래블 버블 체결로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탑승객들이 지난 23일 에어부산이 신규 취항한 사이판 행 항공편에 탑승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탑승객들이 지난 23일 에어부산이 신규 취항한 사이판 행 항공편에 탑승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저비용항공사(LCC) 에어부산이 부산~사이판 하늘길을 열었다.

에어부산은 전날 김해국제공항에서 사이판으로 가는 BX622편 첫 운항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부산~사이판 노선은 매주 1회(일요일) 부정기편으로 운항된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출발해 사이판 국제공항에 오후 1시 10분 도착하며,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3시 10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저녁 6시 30분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되며, 에어버스 A321neo 항공기가 투입된다.

사이판은 현재 우리나라와 트래블버블(여행 안전 권역)이 체결되어 있어 국내 입국 시 자가격리가 면제되고 있다. 또한 마리아나관광청 발표 기준으로 현지 백신 접종 완료율이 98.1%에 달해 비교적 안전한 여행이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부산~사이판 노선 항공편에서 ▲불고기덮밥 ▲해산물덮밥 ▲치킨세트 등 유상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사이판은 자가격리가 면제되고, 비교적 안전한 해외여행지이기에 신혼여행객 등 관광수요가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번 사이판 노선 운항을 시작으로 김해공항 국제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이판 항공편 승객은 ▲사이판 도착 시간 기준 하루 이내에 신속항원검사 영문 음성 확인서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를 지참해야만 격리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현재 사이판은 2월까지 출발하는 한국인 여행객에 한해 호텔, 쇼핑센터 등 사이판 정부가 안전 인증을 한 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인당 100달러(약 11만 원)의 여행 지원금 제공하며, 현지 유전자증폭(PCR) 검사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류으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rind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