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 세종청사 오미크론 무더기 집단감염, 김부겸 총리 긴급 성명

공유
2

정부 세종청사 오미크론 무더기 집단감염, 김부겸 총리 긴급 성명

정부 국무회의 모습
정부 국무회의 모습
보건복지부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이에따라 세종청사에 오미크론 비상이 걸렸다.

김부겸 총리는 24일 코로나와 관련헤 대국 민 성명을 발표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4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한 대국민 특별 담화를 발표한다. 김 총리는 이 국민 담화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함에 따라 신규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강화된 방역 조치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인구 이동이 많은 설 연휴 기간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할 전망이다. 김 총리 담화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참석한다. 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확진자 수는 7500명대에 달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복지부 직원들이 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이 총 24명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중수본 소속 직원도 2명 끼어있다. 복지부에서는 지난 21일 40대 직원이 유증상으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데 이어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복지부는 전 직원의 30% 이상을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등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중동지역 출장을 다녀온 직원들이 감염됐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