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증권, K-실리콘밸리 판교에 제2의 본사 출범

공유
0

미래에셋증권, K-실리콘밸리 판교에 제2의 본사 출범

본사 연금 부문 이전
‘영&리치 특화점포’

미래에셋증권은 25일 판교테크원타워(알파돔시티 6-2블록)에 본사 연금부문을 이전하고, 영&리치(Young & Rich)를 위한 자산운용특화점포 투자센터 판교를 출범시켰다. 사진=미래에셋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증권은 25일 판교테크원타워(알파돔시티 6-2블록)에 본사 연금부문을 이전하고, 영&리치(Young & Rich)를 위한 자산운용특화점포 투자센터 판교를 출범시켰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25일 판교테크원타워(알파돔시티 6-2블록)에 본사 연금부문을 이전하고, 영&리치(Young & Rich)를 위한 자산운용특화점포 투자센터 판교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판교역 사거리에 위치한 판교테크원타워는 알파돔시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준공됐다. 연면적 19만7137㎡ 규모로 초대형 랜드마크 오피스 빌딩이다. 네이버 계열사와 국내 IT기업, 대형 법무법인 등이 입주하고 있다. 판교역과 직결돼 판교테크노밸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T 혁신기업들의 중심지 판교에 제 2의 본사를 열고 연금, 글로벌 투자, 세무, 부동산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전진 배치했다. 투자센터 판교는 세무전문가인 정상윤 센터장을 필두로 글로벌투자, 세무, 연금 등 다양한 분야에 강점이 있는 WM(Wealth Manager)들을 자리에 앉혔다. 이들은 본사 전문가 그룹 등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 영&리치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초개인화된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리치 개인의 자산관리를 넘어 그들이 경영하는 기업의 지분관리, 경영 컨설팅과 같은 기업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해, 오너들의 인생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

연금부문은 영업 인력(RM)과 일부 컨설팅 인력으로 채워진다. 법인, 개인 등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토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는 퀄리티 높은 퇴직연금 제도·자산운용 컨설팅, 법인 자금 운용·조달 등 다양한 퇴직연금 컨설팅과 법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퇴직연금DC 가입자를 위해서는 비대면으로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없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시성 있는 자산운용 세미나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판교의 랜드마크에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좋은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객동맹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들의 성공적인 인생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대표적인 혁신도시로 알려진 판교는 약 1700여개의 IT·BT·CT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첨단 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밸리와, 약 15년 만에 준공된 국내 최대 민관 공동 개발 복합단지 프로젝트인 알파돔시티 등으로 유명하다. 또 다수의 도로망이 인접해 있고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GTX 노선도 예정돼 있는 등 교통 요지로 평가받고 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