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고려대학교에 10억원대 위믹스 기부

공유
0

위메이드, 고려대학교에 10억원대 위믹스 기부

암호화폐 기부, 미국 대학·국제기구 등에서 '활발'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와 기부 협약식을 체결, 최초로 국내 대학에 암호화폐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양 기관 임직원들이 모여 25일 진행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10억원 상당의 위믹스(WEMIX)가 전달됐다. 고려대는 이를 블록체인 기술 등 미래 교육·연구·학술 활동 등에 발전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은 "고려대는 2018년 블록체인연구소·암호화폐연구센터를 설립하는 등 국내 최대 블록체인 선도대학"이라며 "게임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위메이드가 새로운 유형의 기부를 결정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측은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가 자금 운용·횡령 등을 원천봉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몇해 전부터 세계 각지에서 암호화폐 기부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국 펜실베니아·일리노이 주립대학 등 대학들과 국제아동연합기구(UNICEF),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등 국제기구는 공식적으로 암호화폐·NFT 기부를 받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기부는 암호화폐의 위상이 한 단계 올라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려대학교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