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누적 약정금액 30조원 돌파

공유
0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누적 약정금액 30조원 돌파

지난해 9월 100만계좌 돌파 이후 지속 증가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증권
KB증권은 해외주식 원화(KRW)거래 서비스인 'Global One Market(글로벌원마켓)'의 누적 약정금액이 30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은 환전없이 원화로 국내주식은 물론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까지 투자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2019년 1월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KB증권 자체의 FX 시스템에서 실시간 환전처리가 이뤄져 고객에게 별도의 매매에 따른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장 최근의 환율이나 익일 최초 고시환율로 계산된 원화로 해외주식 매수가 가능하다. 해외주식 매도 시 미결제 상태에서도 당일이나 익일에 바로 국내주식 재투자 또는 그 반대를 진행할 수 있다.

지난 2019년 출시 이래 지난해 9월에는 신청 수 기준 100만 계좌를 돌파했다. 현재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누적약정금액은 30조원을 넘어 31조5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야간·공휴일에도 매매 시 환전수수료가 평생 무료라는 점이다. 거래시점의 실시간 매매환율을 적용(매수, 매도환율의 중간값)하기 때문에 매매 시 환전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고객은 좀 더 직관적으로 해외주식에 대한 손익 관리가 가능하다. 미국주식의 경우 거래시간 특성 상 야간 또는 한국 휴일에도 거래가 열리는데, 이 때 원화 입금만으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은 해당 서비스의 강점이다.

또 자유로운 시장 교차 거래도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인기 요인이다. 국내외 통합 투자자는 원화를 증거금으로 통합해 사용함으로 주식 결제 전 서로 교차 거래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매도하고 결제되기 전인 당일 저녁 미국시장에서 애플을 매수할 수 있는 것이다. 글로벌 증시에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은 이 같은 시스템이 마켓 타이밍 측면에서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위해 글로벌원마켓 출시 이후 끊임없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글로벌 투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적용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