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엔솔, 상장 첫날 일부 증권사 전산장애로 거래 차질

공유
0

LG엔솔, 상장 첫날 일부 증권사 전산장애로 거래 차질

이미지 확대보기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 첫날부터 일부 증권사들의 전산장애로 거래에 차질을 빚었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일부 증권사들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 일시 마비됨에 따라 투자자들이 거래에 불편을 겪었다.
이날 상장한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가 30만원 대비 99% 오른 59만7000원으로 시초가를 형성했다. 이후 주가가 요동쳤고 많은 투자자들이 HTS와 MTS에 접속했다. 그러나 접속이 몰리면서 일부 증권사들의 시스템은 먹통이 됐다.

하이투자증권 등 일부 증권사의 HTS와 MTS가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막상 해당 증권사들은 이날 전산장애가 없었다는 입장이다. 투자자 개인의 통신장애에 따른 결과로 보고 있다.

한 증권사의 경우 정상적으로 제 때 거래가 처리됐으나 거래 결과 통보와 관련해 1분가량 지연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그동안 기업공개(IPO) 대어들의 상장 첫날 이같은 사례는 빈번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각 증권사들의 시스템 장애를 의심 중이다.

실제 각 증권사들은 이같은 시스템 마비를 해결하기 위해 서버를 증설하는 등 개선 노력을 해왔다. KB증권의 경우 지난해 약 250억원을 서버 증설에 투자하기도 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