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블링컨, 中 왕이와 통화 "러와 외교적 해결책 찾아야"

공유
0

美 블링컨, 中 왕이와 통화 "러와 외교적 해결책 찾아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중국 왕이 외교부장과의 전화통화에서 러시아와 외교적 해결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중국 왕이 외교부장과의 전화통화에서 러시아와 외교적 해결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로이터

앤서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의 전화통화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해 언급하며 외교적 해결책을 강조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성명에서 "블링컨 국무장관은 러시아의 추가 공격이 야기할 수 있는 세계 안보와 경제적 위험을 강조했으며 긴장의 단계적 완화와 외교적 해결이 앞으로 나아갈 책임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러시아가 서방국가들과 안보협상을 갖고 우크라이나 인근에서 군사력을 증강시킴에 따라 26일 오전 미국은 동유럽에서 러시아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외교적 경로를 마련했다.

러시아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동유럽에서의 병력과 무기를 철수하고 옛 소련 국가였던 우크라이나의 나토가입을 금지할 것을 요구했다.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동맹국들은 이를 거부하고 있지만, 군비통제나 신뢰구축 방안과 같은 다른 주제들을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정대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mje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