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FO, "올해도 비트코인 구매 지속"

공유
0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FO, "올해도 비트코인 구매 지속"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2022년에도 비트코인을 계속 구매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스트래티지 로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2022년에도 비트코인을 계속 구매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스트래티지 로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올해에도 계속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은 2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최고재무책임자인 퐁 르(Phong Le)는 최근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비트코인을 계속 구매할 계획임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르 회장은 월 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과의 인터뷰에서 회사가 지난해보다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계속 구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2021년 12월 29일 기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약 12만4391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당시 마이클 세일러 최고 경영자는 트위터를 통해 평균 구매가는 약 3만159달러라며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자세히 알렸다.

사진=마이클 세일러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이클 세일러 트위터


한편 SEC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향후 제출할 서류에서 비트코인 보유량을 공개하는 방식을 수정하기를 원하고 있다. 증권당국은 회사에 서한을 보내 비트코인 손상차손을 조정하는 회계 관행을 사용하지 말고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더 잘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르 회장은 지난해 9월 서한에서 손상차손이 회사의 전반적인 실적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그 이후 공시를 수정하기로 합의했다. 르 회장은 월스트리트저널에 SEC의 관점을 이해한다고 말했다.
27일 오후 4시 42분 현재 비트코인이 3만6233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1년 차트 도표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오후 4시 42분 현재 비트코인이 3만6233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1년 차트 도표 출처=코인마켓캡


한편, 27일 오후 4시 42분 현재 비트코인은 3만62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7월 이후 최저치에 해당되는 가격이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