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 제약바이오산업 홍보영상' 공개

공유
0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 제약바이오산업 홍보영상' 공개

배우 강소라 출연해 트렌디한 CF 형태로 제작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계의 성과·혁신·비전 부분으로 구성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 홍보영상.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 홍보영상.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비전을 담은 '2022 제약바이오산업 홍보영상' 제작을 완료·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전형적인 산업 홍보영상에서 탈피해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스토리텔링 기반의 감각적 영상으로 풀어냈다. 배우 강소라가 영상의 주연배우로 출연하고 나레이션도 직접 맡아 주목도를 높였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제작한 이번 홍보 동영상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성과와 혁신, 비전 등 3개 부분으로 구성했다. 성과에서는 산업계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국산 신약 개발 현황, 미국·유럽 등 선진시장 진출 현황 등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의약품 자급도와 기술수출, 임상 역량,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 등을 소개한다.

혁신 파트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 동향과 공격적 연구개발 투자, 선진 생산인프라를 조명했다. 특히 78개사의 국내 기업이 254개의 해외 브랜치(지사)를 운영하는 등 본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진출 움직임과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 가입을 필두로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정회원 가입, 유럽연합(EU) 화이트리스트 등재 등 글로벌 의약품규제 리더로 부상하고 있는 산업의 혁신 행보를 담아냈다.

마지막 비전 파트에서는 △블록버스터 신약 창출 △세계 50대 제약바이오기업 진입 △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 도약 등 산업계의 지향점을 전면에 내세우며 '국민의 생명과 건강, 대한민국의 미래 제약바이오가 책임지겠습니다'라는 다짐으로 마무리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핵심 역량과 혁신 행보, 미래 비전을 집약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협회를 비롯해 회원사들이 국내·외 회의,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니스 파트너링 등 각종 행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