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올해는 여행 회복의 해"…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확대 外

공유
0

[유통산책] "올해는 여행 회복의 해"…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확대 外

◆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코로나19 이전 수준 확대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부터 해외여행 상품을 주 3회 이상 선보이는 등 해외여행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오는 14일 오후 6시30분 필리핀의 인기 휴양지 ‘세부’, ‘보홀’ 중 선택 가능한 ‘교원투어 동남아 패키지’를 선보인다. 필리핀 유명 리조트 체인 ‘솔레아 리조트’ 숙박과 ‘스노쿨링’, ‘바나나보트’ 등 액티비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15일 오후 6시35분 ‘NHN여행박사 유럽 패키지’를 판매한다. ‘그뤼에르 성’, ‘리기산’ 등 스위스 유명 관광지를 일주하는 ‘스위스 패키지’와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5개국 코스로 구성한 ‘동유럽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후 9시35분에는 ‘비즈니스석 탑승’, ‘피오르드 전망 호텔’ 등 구성의 ‘롯데관광 북유럽 비즈니스 패키지’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24일 ‘교원투어 일본 패키지’, 28일 ‘참좋은여행 동남아 패키지’ 등을 방소앟ㄴ다.

◆롯데百, 잠실 롯데월드몰서 ‘레고 설 연휴’ 팝업 운영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설 명절을 앞둔 13~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광장에서 ‘레고 설 연휴’를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레고는 전 세계 판매량의 20%가 성인으로 이번 팝업은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 행사로 마련했다.

먼저, 다양한 한정판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시티’, 닌자고’, ‘성인용 크리에이터’ 테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재즈클럽, 에펠탑 등 인기상품을 비롯해 총 200여개 상품을 준비했으며 프렌즈, 시티 등 상품은 단독 20~3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증정하는 사은품도 마련했다.
설 연휴를 맞아 체험형 공간도 마련했다. 미니 토끼 만들기부터 레고 비히클 레이싱 체험, 플레이 테이블 존을 구성했다. 또 구매 고객 대상 뽑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 레고 포토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공영라방 인기 ‘주말장보기’서 설 준비하세요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의 ‘주말 장보기’가 현재까지 80회 이상 방송되며 약 10억원 가량의 실적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매주 일요일 찾아가는 ‘주말 장보기’는 ‘공영라방’이 지난해부터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자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10% 할인과 10% 적립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설 명절을 앞둔 15일 일요일 공영라방 ‘주말 장보기’에서는 ‘순천 참 한우구이’(오전 11시)와 ‘제주감귤 과즐 선물세트’(오후 3시)를 선보인다. 한우 등심 400g, 안심 300g, 채끝 300g 총 1kg 구성을 11만1000원에 판매한다. ‘주말 장보기’ 10% 할인을 적용하면 9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배송 완료와 함께 지급되는 적립금 10%도 받아볼 수 있다. ‘제주감귤 과즐 선물세트’는 16개 구성을 1만4000원에 판매한다. 10% 할인시 1만2,9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현대百, '맞춤 제작' 한우 선물세트 선보인다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설 명절 선물 세트 판매 기간 고객이 원하는 한우 부위·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한우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나만의 한우 선물'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 정육코너에서 고객이 선택한 한우 부위와 용량을 원하는 패키지에 선물 포장해 주는 맞춤 제작 서비스다. 고객의 선호대로 고기의 두께, 크기까지 요청할 수 있어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적극 반영할 수 있다.

패키지는 총 12종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500g부터 최대 4kg까지 선택 가능하다. 특히, 최근 정육과 함께 와인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와인 혼합 패키지 세트 구성도 가능하다. 상품은 주문 후 즉시 수령 가능하며, 고객 요청 시 퀵 서비스(별도 비용 발생)나 백화점 근거리 배송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우유크림 듬뿍 ‘제주우유생크림빵’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청정 제주의 신선한 원유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 ‘제주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에 ‘냉장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것으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냉장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주우유 생크림빵은 물을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고 제주우유 100%를 넣어 반죽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빵이 특징이며, 신선한 제주우유를 듬뿍 함유해 더욱 부드럽고 진한 생크림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새하얀 우유 생크림은 우유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30번이 넘는 배합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또 ‘반갈샷’ 트렌드에 크림도 풍성하게 담았다.

◆할리스, ‘이태원역점’ 오픈…도심 속 자연 분위기


사진=할리스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서울 용산구에 ‘이태원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할리스 이태원역점은 ‘hollys For, rest(할리스 포, 레스트)’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쉼(for rest)과 도심 속 숲(forest)을 제공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공간을 구성했다.

2, 3층으로 구성돼 복잡한 거리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통창을 통해 외부에서도 따뜻하고 여유로운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지하철역과 가깝고 도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다. 매장 규모는 577㎡(약 175평형)이며, 총 215석의 좌석을 갖췄다.

2층은 창문과 매장 곳곳에 플랜테리어를 조경했다. 또 할리스 라이프스타일 MD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MD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3층은 자연 속 카페 공간으로 연출했다. 우드 파티션과 미러벌 조명을 활용해 빛이 비치는 숲처럼 꾸몄다.

◆전자랜드,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동시 운영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2023년을 맞아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삼세페)’에 동참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오는 2월12일까지 행사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삼성 55인치 QLED TV를 한정수량으로 99만원에 판매하며, 삼성전자의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주요 가전제품 행사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다품목 할인 행사도 운영한다. 프리미엄 가전을 두 가지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45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 이달 13~16일까지 45개의 전자랜드 행사점에서 1300만원 이상의 다품목을 구매하면 최대 50만원의 캐시백을 추가 증정한다. 삼성전자 멤버십 행사에도 동참한다. 이 기간 구매 금액의 최대 3배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