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제품] 교원위즈, 초중등 사업 확장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제품] 교원위즈, 초중등 사업 확장 外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스프링시즌패스


사진=휘닉스평창.
사진=휘닉스평창.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스프링시즌패스 상품을 출시했다.3월까지 좋은 설질을 유지하며 슬로프를 운영할 수 있는 휘닉스 평창의 특장점을 반영했다. 기존 시즌패스 이용자들로부터 만족도가 높았던 만 19세 이하 자녀 1인 무료 시즌패스가 스프링시즌패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스프링시즌패스는 싱글, 식사패키지, 장비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해당상품 모두 자녀 무료 시즌패스 외에 최고 수준의 뷔페를 제공하는 스키하우스 라운지 이용권이 성인 50% 할인된다. 시즌패스를 소유한 만 12세 이하 소인은 무료 이용 가능하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스프링시즌패스 이용은 오는 25일부터 폐장예정일인 3월26일까지다. 폐장일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교원위즈, 초중등 사업 확장...프리미엄 영어학원 '플래너스' 론칭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원그룹.
교원위즈가 프리미엄 영어학원 브랜드 ‘플래너스’를 선보인다. 교원위즈는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현장의 수요에 대응하고자 플래너스를 통해 정통 영어(ESL)와 입시 영어(EFL)를 결합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3월 부산 해운대와 고양 일산 직영 학원 오픈을 시작으로 가맹 및 콘텐츠 사업을 공격적으로 할 계획이다.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을 주요 대상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내신 및 입시 대비와 영어회화 능력을 동시에 습득하도록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을 고루 가르친다. 체계적인 강의 지도 및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전문 강사진 구성에도 힘썼다. 플래너스는 개인별 학습 진도 상황을 전반적으로 분석해 티칭부터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초등부는 시청각 수업을 결합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영어의 기본기를 갖추도록 돕는다. 중등부는 수준별3개 레벨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신 대비부터 서술형 에세이, 발표 및 토론식 심화 수업까지 실시한다. 이외에도 수능 실전에 대비한 프로그램으로 취약한 영역을 집중 관리하고 진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플래너스 교육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레인보우 시리즈’교재를 사용한다. 7단계로 세분화 돼 △독해 △읽기 △문법 △어휘 등 영역별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내신 뿐 아니라 수능, 텝스, 토플 등 어학 시험을 대비하도록 구성했다.

◆CJ웰케어, 중장년층 위한 관절 건강기능 식품 ‘관절오만보’


CJ웰케어 관절오만보. 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어 관절오만보. 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어가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관절오만보’를 출시했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액상형 건강기능 식품이다.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감소시켜주는 MSM(메탄설포닐메탄, 식이유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등 기능성 원료들을 한데 담아 따로 먹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하루 한 포로도 MSM 일일 권장량인 2000mg 섭취가 가능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을 2:1로 배합해 흡수율도 높였다. 칼슘만 빠르게 섭취해 상대적으로 마그네슘 흡수가 떨어지면 근육 떨림, 통증 등이 생길 수 있다. 정제수 대신 황기, 당귀, 백출 등 전통소재 10종이 함유된 ‘우슬대보추출물’과 ‘CJ구증구포흑삼농축액’을 넣고, 콘드로이친(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추출분말까지 부원료로 더했다.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최적의 배합으로 침전물을 없애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를 출시한다.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토너로, 화장솜으로 닦아내며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저자극 결 케어 제품이다.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PHA3%’ 성분에 시카를 더해 화장솜으로 인한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한다.

화장솜으로 닦아내듯 사용하는 이른바 ‘닦토’ 제품을 사용했을 때보다 피부 속 수분은 1.6배 촉촉하게 채운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피부 진정 특화 성분인 ‘CICA BPMTM’이 함유됐다.

CICA BPMTM은 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에스트라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제품 사용 직후 36%의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로 구성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


사진=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사진=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브런치 테이블’의 신제품으로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마요소스 2종을 출시한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으로 구성됐다. 식물성 원료인 두부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챙겼다. 라벨 분리가 용이한 에코탭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했다.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는 두부의 깔끔한 맛과 고소한 참깨의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기존 마요네즈 대신 샌드위치나 샐러드, 덮밥용 소스 등으로 제격이다.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은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과 명란의 감칠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명란아보카도덮밥, 명란바게트, 명란파스타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맞춤형 코딩 학습 솔루션 추가 커리큘럼 오픈


사진=웅진씽크빅.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자사 코딩 학습 솔루션 ‘척척창의코딩’과 ‘창의스팀’의 추가 커리큘럼을 오픈한다. ‘척척창의코딩(방문형)’과 ‘창의스팀(모둠형)’은 코딩 교육을 이수한 우수한 교사와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교재·교구로 구성된 맞춤형 코딩 학습 솔루션이다. 세계여행을 테마로 한 스토리텔링 교육 방식이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며, 6세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이 수강 가능하다.

이번 신규 프로그램 출시로 인해 ‘척척창의코딩’과 ‘창의스팀’의 학습 커리큘럼은 2년(기존 1년)으로 확장됐다. 새롭게 오픈하는 1년 커리큘럼은 코딩이 어느정도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3가지 전용 앱(APP)을 통해 확장된 컴퓨팅 사고력 및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맞춤 교구 ‘클레버 블록’으로 직관적 코딩부터 ‘패드’를 할용한 복잡한 알고리즘까지 해결할 수 있는 학습 방식에 초점을 맞췄다.

◆위메프오플러스, 직화 찜닭 브랜드 ‘볶찜’ 자사 앱 론칭


위메프오가 D2C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플러스를 활용, 직화 찜닭 브랜드 ‘볶찜’ 자사 앱을 론칭한다. 위메프오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IT 고민을 덜 수 있는 D2C 배달앱 솔루션이다. 개발비 부담은 낮추고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한 볶찜 자사앱에서는 전국 100여개 매장의 배달·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사앱을 통해 매장 찾기 및 푸시 알림 등의 부가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한다. 앱 출시를 기념해 2월28일까지 첫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2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오뚜기, ‘X.O. 만두’ 라인업 확대…냉동만두 시장 경쟁력 강화


오뚜기 X.O.만두 라인업. (사진 좌측부터)굴림만두새우, 수제손만두2종, 교자제주유채. 사진=오뚜기.
오뚜기 X.O.만두 라인업. (사진 좌측부터)굴림만두새우, 수제손만두2종, 교자제주유채.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겨울 성수기를 맞은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X.O. 만두’는 △굴림만두 새우 △수제 손만두(고기듬뿍·칼칼김치) △교자 제주유채 등 3종으로, 밀가루 함량을 줄이거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 제품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쉽게 퍼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X.O. 굴림만두 새우’는 동그랗게 빚은 만두소를 얇은 만두피로 감싸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밀가루 없이 100% 현미쌀가루로 만든 피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잡았으며, 만두소에는 탱글탱글한 새우살과 국내산 돼지고기, 각종 야채를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쌀가루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오뚜기 ‘X.O. 수제 손만두’는 △고기듬뿍 △칼칼김치 등 2종으로, 만두피에 밀가루를 줄이는 대신 쌀가루를 더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소를 채웠으며 아삭한 김치를 듬뿍 넣었다.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도 출시했다. ‘X.O. 교자 제주유채’는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제주산 원료로 만든 만두소가 어우러지는 교자만두다. 이번 제품 출시로 ‘X.O. 교자’는 △고기 △김치 △새우&홍게살 △고기&제주마늘 △제주유채 등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삼초마을과 한우 프리미엄 구이 선물세트


사진=메이필드호텔.
사진=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삼초마을과 협업을 통한 ‘한우 프리미엄 구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삼초마을은 함께 떠나는 새로운 미식모험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소개하는 푸드 스타트업으로 메이필드호텔과는 작년 추석 국내 한우 중 0.03%만 해당하는 희소성 프리미엄 동물 복지 한우로 인기를 끌었던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명절 상품이다.

메이필드호텔 셰프가 구이, 요리 등 가정에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한우 종류를 직접 엄선한 이번 설 선물세트는 최적의 숙성 기간을 거쳐 1등급 한우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우의 대표 부위로 적절한 마블링과 살코기가 조화를 이뤄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내는 등심을 포함했다.

한우 중 가장 부드러운 질감으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안심, 기름진 고소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생차돌박이, 소 등뼈 끝부분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살로 소고기 본래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채끝으로 구성된다. 한우 프리미엄 구이 선물세트는 삼초마을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고기 신선도를 오래 유지해주는 스킨 진공 포장해 배송된다.

직구삼, 1월 맞아 대구성서점 오픈

사진=직구삼.
사진=직구삼.
직화 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인 직구삼(대표 오재균)이 1월 배달 삼겹 전문점인 대구 성서점을 오픈하였다. 직구삼 전체 기준으로는 66호점이며, 대구에서는 처음 오픈했다. 배달 삼겹살로 사업을 시작한 직구삼은 올해부터, 매장내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점을 배달 전문점과 함께 동시에 가맹점 모집을 하고 있다.

현재 하이브리드점은 가산점을 비롯하여, 3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 성서점 오픈으로 배달 전문점은 63개를 확보하게 되었다. 직구삼은 올해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구삼은 12월 인천에 자체 삼겹살 등을 공급할 수 있는 육가공 공장을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자체 공장 확보로 직구삼은 삼겹살 등 돼지고기 품질에 대한 균등한 관리와 안정된 가격 관리가 가능해졌다.

◆신세계L&B, 칠레 와인 라인업 확대


따발리(TABALI) 와인 브랜드 6종. 사진=신세계L&B.
따발리(TABALI) 와인 브랜드 6종. 사진=신세계L&B.
종합주류기업 신세계L&B가 칠레 프리미엄 와이너리 ‘따발리(TABALI)’의 와인 브랜드 6종을 론칭, 칠레 와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수입되는 라인업은 ▲트란스베르살 ▲탈루드 ▲베타스 블랑카스 쉬라 ▲베타스 블랑카스 피노누아 ▲베타스 블랑카스 샤도네이 ▲베타스 블랑카스 소비뇽 블랑 총 6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특히 6종 모두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와인으로 엄선해 특별함을 더했다. 90점 이상은 아주 뛰어나거나 예외적인 와인을 뜻한다. 3만원대부터 만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쉐이퍼 빈야드’ 와인 독점 입점


쉐이퍼 릴렌틀리스 2018. 사진=신세계면세점.
쉐이퍼 릴렌틀리스 2018.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미국의 대표적인 컬트 와인 ‘쉐이퍼 빈야드(Shafer Vineyards)’ 3종을 면세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쉐이퍼 빈야드가 생산되는 와이너리 ‘쉐이퍼(Shafer)’는 ‘나파밸리의 미다스 손’, ‘나파 컬트 와인의 시초’,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6번이나 100점의 점수를 받은 와이너리’ 수식어가 붙은 전설적인 와이너리다.

생산자인 존 쉐이퍼는 친환경 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며 떼루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바탕으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쉐이퍼 빈야드의 와인은 까베르네소비뇽, 멀롯, 말벡을 블렌딩한 ‘TD-9’, 2012년 와인전문매거진에서 100대 와인 1위에 오른 ‘릴렌트리스’, 쉐이퍼 부자의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1.5세대의 의미를 담은 ‘원 포인트 파이브’까지 총 3가지다.

◆LF계열 구르메F&B코리아, 독일 소형 쿠킹 가전 브랜드 론칭


사진=LF.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 계열의 식품회사인 구르메F&B코리아가 독일의 소형 가전 브랜드 ‘롬멜스바흐(Rommelsbacher)’와 국내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주요 상품을 국내 선보인다.다. 우수한 기능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동시에 갖춘 쿠킹 가전 브랜드를 새롭게 내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식품 유통을 넘어 키친과 리빙 영역으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롬멜스바흐는 1928년 독일에서 탄생한 소형 가전 브랜드로, 엔지니어 구스타브 롬멜스바흐에 의해 설립돼 3대에 걸쳐 이어져 오고 있다. 9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독자적으로 축적한 높은 수준의 개발, 설계, 제조 기술력으로 ‘순수한 요리의 즐거움’이라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전하고 있다. 현재 독일은 물론, 영국, 싱가포르, 대만, 루마니아 등 다양한 국가에 진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상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구르메F&B코리아가 국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주력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달걀찜기, 전동 그레이터, 에스프레소 메이커다. 롬멜스바흐의 달걀찜기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 관리하기가 쉽고 위생적이며, 반숙과 완숙 사이의 경도 조절을 위한 회전식 손잡이가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멀티 전동 그레이터는 단단한 식재료를 전동으로 균일하게 갈아주는 조리도구이고 에스프레소 메이커는 단열 케이블 내장 형태의 가열패드에 물을 끓여 커피를 추출하는 아이템이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박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에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 카카오 선물하기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활기력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의 비타민 B1, B2, B6, C, K, 엽산, 셀렌, 구리, 망간, 판토텐산, 아연, 나이아신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430여가지 안전성 검사 등 품질관리로 유명한 정관장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활기력’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결합한 프리미엄 라인을 론칭했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의 체내 에너지 생성,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 세포와 혈액생성, 뼈 구성 등에 필요한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액상형 앰플 형태의 활기력 위에 타블렛 형태의 멀티비타민 하드케이스로 구성된 정관장 최초의 이중 복합 제형이 특징이다. ‘활기력 부스터 박스’는 멀티비타민 초소형 정제 기술을 도입했다. 초소형 정제란 첨가물을 최소화하여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을 정제해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이면서도 목넘김이 좋도록 설계됐다. 정관장은 ‘활기력’의 성장 추세에 맞춰, 간편함과 재미, 맛 등의 요소를 더한 ‘에너지박스’, ‘에너지캐리어’, ‘활기력 JOY’에 이어 이번에 ‘부스터 박스’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다.

◆코카-콜라, ‘환타 제로 포도향’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 환타가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한다.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의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상단에는 ‘제로’가 볼드체로 강조된 ‘제로 슈거’ 글자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환타 제로 포도향(합성 포도향 함유) 제품은 355ml 캔 1종으로 출시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먼저 선보이며 추후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