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고객 혜택↑ 外

공유
0

[유통산책]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고객 혜택↑ 外

◆교원 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 고객 혜택↑

사진=교원 웰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원 웰스.
건강 가전 종합브랜드 교원웰스는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의 혜택을 강화한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 확인 다음날 제품을 바로 출고하는 ‘다이렉트 배송 서비스’와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 웰스매니저가 방문해 설치점검, 필터소개, 고객상담 등을 진행하는 ‘웰컴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
관리 방식도 ‘자가관리’, ‘방문관리’, ‘혼합관리’ 등 3가지로 다양하게 구성해 개인의 선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도록 했다. 또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그린 색상 모델을 추가했다. 웰스는 2월 한달간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회색 또는 그린 색상 전면 커버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웰스 공기청정기 미니맥스는 교원 웰스가 1인 가구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지난해 교원 웰스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28%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얻으며 주력 제품으로 성장했다.

◆hy, 팜에이트와 맞손 ‘프리미엄 샐러드’ 라인업 강화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사진 왼쪽)과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가 팜에이트 본사 스마트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y,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사진 왼쪽)과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가 팜에이트 본사 스마트팜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y,
유통전문기업 hy가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hy는 1일,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 개발이 골자다. 협약식은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평택시 '플랜티팜'에서 열렸다.

협약을 계기로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는 가장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다.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농심 카프리썬,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농심 카프리썬 종이빨대. 사진=농심.
농심 카프리썬 종이빨대. 사진=농심.
농심이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이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재질로 만들었으며,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농심은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함으로써 연간 약 3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구체적인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풀무원, 간편식 ‘생 수제비’ 100만식 판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간편식 수제비 신제품 ‘생(生) 수제비’ 2종(해물, 김치)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 식(50만 개)을 돌파했다. 풀무원은 우동 제품에 편중된 겨울면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해당 제품 카테고리를 우동과 한식탕면, 기타로 다시 분류하고 라인업 확장에 집중해왔다.

한식탕면에서는 지난 겨울 들깨칼국수, 육개장칼국수를 출시, 기존 장칼국수를 포함해 3종의 ‘별미 칼국수’ 라인업을 갖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겨울 시즌 제품으로 풀무원의 자체 제면 기술을 집약한 간편식 신제품 ‘생 수제비’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메뉴로 겨울면 요리를 즐기도록 했다.

‘생 수제비’는 손으로 여러 번 치댄 듯한 쫄깃한 식감을 구현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풀무원의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생산한 생 수제비를 사용했다. 풀무원은 시장에 다양한 생면 신제품을 선보이는 ‘메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생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크라운해태 직원, 프로 당구대회(PBA) 데뷔


최진효 선수(우측)와 라온팀 김재근 리더(좌측). 사진=크라운해태.
최진효 선수(우측)와 라온팀 김재근 리더(좌측). 사진=크라운해태.
평범한 과자회사 직장인이 프로당구대회에 도전한다. 그것도 세계랭킹 1위 ‘프레드릭 쿠드롱’의 첫 번째 대결 상대다. 2일 개막하는 ‘2023 PBA 크라운해태챔피언십’에 크라운해태제과 문화지원팀에 근무하는 회사 소속 당구프로팀 ‘크라운해태 라온팀’ 운영을 맡고 있는 최진효 차장(48세)가 참가한다.

평소 최 차장의 뛰어난 당구실력을 알고 있던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의 적극적인 권유로 대회 참여가 성사됐다. 128명이 겨루는 이번 대회에 후원사가 추천하는 와일드카드로 초청 받아 펼치게 된 정식 프로 데뷔전이다. 최 선수의 첫 상대는 디펜딩 챔피언인 ‘프레드릭 쿠드롱’이다. 최 선수가 프로무대 경력이 전무한 만큼 랭킹 포인트도 없는 상황이라, 128강전에서는 최하위가 돼 이번 시즌 랭킹 1위이자 지난 시즌 정상에 올랐던 디펜딩 챔피언 쿠드롱과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대교, 독해력 향상 위한 ‘솔루니 독해 KReaD 1200’


사진=대교.
사진=대교.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가 2개월 단기 독해 훈련 집중 프로그램 ‘솔루니 독해 크리드(KReaD) 1200’을 출시했다. 대교가 자체 개발한 크리드는 글의 난이도와 학습자 읽기 능력 수준을 객관적 수치로 보여주는 한국어 독해 지수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니 독해 KReaD 1200’은 초등 5~6학년 수준에 맞는 지문으로 구성됐다.

학습 대상은 초등 5~6학년뿐 아니라 크리드 지수 1200 수준으로 독해 기초를 다지고 싶은 초등생 또는 독해력을 향상하고 싶은 중학생이다. 수업은 2개월 동안 매주 15분간 진행된다. 교과서와 연계된 사회,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읽고 수능 국어 문제와 유사한 유형으로 독해 훈련을 할 수 있다.

◆SGC솔루션,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수출 MOU


SGC솔루션이 글로벌 수출 촉진을 위해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서울 서초구 염곡동 SGC솔루션 본사에서 지난달 30일 MOU를 체결했다. 사진=SGC솔루션.
SGC솔루션이 글로벌 수출 촉진을 위해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서울 서초구 염곡동 SGC솔루션 본사에서 지난달 30일 MOU를 체결했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글로벌 수출 업무의 지원 및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의 글로벌 수출 판매망을 통해 SGC솔루션의 대표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비롯한 글라스락 베이비, 보에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수출 판매를 확대 및 촉진하고자 진행됐다.

SGC솔루션은 수출 경험과 역량이 부족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촉진을 위한 상호 전략적 협업 프로세스를 지원하게 된다. 2017년 설립된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는 우수 중소기업과 신생기업들의 수출 촉진을 지원하는 사단법인으로 미국, 베트남, 일본에 협회지사를 두고 있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판매량 295% 증가


사진=골든블루.
사진=골든블루.
국내 1등 위스키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K-하이볼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2022년 판매량(5L 케그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295% 이상 증가했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가장 큰 강점은 ㈜골든블루가 개발한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통해 하이볼을 추출한다는 점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과 강탄산수가 최적의 비율로 ‘하이볼 마스터’ 기기에서 제공돼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맛을 즐길 수 있다.

다른 하이볼에 비해 위스키 함량이 풍부한 최초 9도의 알코올 도수로 추출돼 얼음이 녹아도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맛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위스키의 고급스러움을 기본으로 강탄산의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통해 2020년 출시 이후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입점 업장 수도 증가하고 있다. 기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이전(2020년 5월부터 2022년 5월까지)과 비교해 기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후(2022년 6월부터 12월까지) 설치 기기 업장 수는 39% 이상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쏘맥타워’ 신규 광고 공개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쏘맥’ 제조에 최적화된 ‘테라 쏘맥타워’ 신규 광고를 유튜브 채널부터 공개했다. 술자리에서 즐거움을 더하는 테라 쏘맥타워만의 강력한 토네이도를 통해 테라의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이번 광고는 테라 스푸너 편에 이어 다시 한번 물리학 박사 김상욱 교수와 함께 ‘페이크 다큐’ 콘셉트로 제작됐다.

기존 쏘맥 제조 문제점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개선한 후 쏘맥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위트 있게 담았다. 광고는 쏘맥 똥손들의 쏘맥 제조 에피소드로 시작한다. ‘인류의 진화 쏘맥 사피엔스’ 슬로건과 함께 김상욱 교수가 등장, 테라 쏘맥타워를 소개하며 연구소 안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한 개발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롯데관광개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K패션 알리기


한 컬렉션 서울 광화문점, 여성 캐주얼 매장 전경. 사진=롯데관광개발.
한 컬렉션 서울 광화문점, 여성 캐주얼 매장 전경.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3일 오전 10시30분부터 한 컬렉션(HAN Collection) K패션몰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한 컬렉션 서울 광화문점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아이유 원피스로 잘 알려진 여성복 브랜드 티백(tibaeg)을 고객들에게 소개 및 판매하게 되며, 이는 그립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가을, 겨울 상품은 물론 지난달 26일부터 일주일간 티백 공식 사이트를 통해 판매됐던 2023 SS시즌 신상품을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프리 오더(출시 전 선 주문)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티백의 조은애 디자이너도 출연해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인 드레스를 비롯해 재킷, 티셔츠 등 다양한 의류 아이템을 활용한 TPO(시간, 장소, 상황)별 코디법, 착용 후기 등으로 1시간 30분을 채울 예정이다.

◆신세계L&B, 캘리포니아 와인 할인


페르소나 논 그라타(Persona Non Grata). 사진=신세계L&B.
페르소나 논 그라타(Persona Non Grata). 사진=신세계L&B.
종합주류기업 신세계L&B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수입한 ‘페르소나 논 그라타(Persona Non Grata)’ 와인을 2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선보인다.

‘페르소나 논 그라타’는 ▲시라(Syrah) ▲진판델(Zinfandel) ▲템프라니요(Tempranillo) ▲무르베르도(Mourvedre) ▲쁘띠베르도(Petit Verdot)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무르익어 응축된 붉은 과실류 향에 가벼운 오크와 향신료 향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입 안을 채우는 풀바디함과 짙은 자두 향이 부드러운 텍스처와 조화를 이루며, 캘리포니아를 상징하는 대표 포도 품종 진판델이 포함돼 바비큐 립, 구운 토마토 비스크, 햄버거 등과 잘 어울린다.

신세계L&B는 사전 계약으로 물량을 미리 확보해 매입 단가를 낮춘 결과 현지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불가능은 없다' 에피소드 공모전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오는 12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불가리스x와다다곰’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 신규 에피소드는 작은 와다다곰들이 어렵고 답답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대장 와다다곰이 불가리스와 함께 등장하여 여러 난제들을 하나하나 풀면서 역경을 헤쳐 나가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소비자 인기투표 진행하여 ‘대장상’ 2명에게 상금 100만 원과 불가리스를 시상함과 동시에 해당 에피소드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수상작은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이벤트에 관한 세부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 듀먼, 자연화식 ‘클린 제조 공정’ 영상 공개


사진=지앤건강생활.
사진=지앤건강생활.
굽네 ‘듀먼(D’human)’(대표 김민규)이 지난달 25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연화식’의 클린 제조 공정 영상을 공개했다. 듀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클린 제조 공정 자연화식편’은 청결 단계, 원료 준비 단계를 거쳐 총 14단계의 공정 과정을 통해 생산된다. 듀먼의 모든 제품은 청결한 제조 환경과 철저히 자동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검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영상은 듀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듀먼은 오는 28일까지 클린 제조 공정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는 듀먼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클린 제조 공정 영상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리그램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듀먼 초유단백 챱챱 펫밀크 2종’을 제공한다. 듀먼 홈페이지에서는 영상 ‘감상평 작성 이벤트’를 통해 한 줄 감상평을 남긴 전원에게 ‘토핑 닭안심 통살구이’를 증정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