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년게이머 김실장' 채널 PD 버추얼 유튜버로 데뷔

공유
0

'중년게이머 김실장' 채널 PD 버추얼 유튜버로 데뷔

게임 웹진 '디스이즈게임' 유튜브 채널

중년게이머 김실장의 고정 출연자 'PD'가 버추얼 유튜버로 데뷔한다. 사진=중년게이머 김실장 유튜브 채널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중년게이머 김실장의 고정 출연자 'PD'가 버추얼 유튜버로 데뷔한다. 사진=중년게이머 김실장 유튜브 채널 캡처
국내 게임 웹진 디스이즈게임(TIG)의 유튜브 채널 '중년게이머 김실장'의 고정 출연자 'PD'가 버추얼 유튜버로 데뷔한다.

중년게이머 김실장 채널에는 오후 4시 경, 유튜브 채널을 통해 PD의 아바타 이미지 일부와 실루엣을 공개했다. 채널의 운영자 '김실장'은 "공포 게임, 협동 게임을 할 때 PD의 리액션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아바타는 검은색, 파란색, 분홍색을 테마로 디자인됐으며 송곳니가 난 입, 가디건과 치마로 이뤄진 복장 등이 공개됐다. 김실장은 "PD의 평소 이미지와 비슷한 아바타를 만드는 데 중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중년게이머 김실장은 지난 2020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유튜브 채널이다. 실시간 게임 방송과 게임업계 현황, 유행하는 게임에 대한 분석 등을 주요 콘텐츠로 하며 구독자 수는 36만명이다. 특히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 '비즈니스 모델(BM)'이란 말을 유행시킨 채널로 유명하다.

채널의 주인 김실장은 실제로 디스이스게임 미디어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PD는 김실장과 오랜 기간 현업 활동을 해온 직원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게임 관련 업체들이 버추얼 유튜버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스튜디오비사이드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등이 대표적이다. 게임 커뮤니티 겸 웹진 루리웹도 지난해 말 버추얼 유튜버 '남궁루리'와 '미루'를 데뷔시켰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