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男心 공략…현대홈쇼핑, 남성패션 시장 선점 나선다 外

공유
0

[유통산책] 男心 공략…현대홈쇼핑, 남성패션 시장 선점 나선다 外

◆현대홈쇼핑, 멋진 남자 쇼 등 남성패션 방송 확대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를 확대해 고정 편성한다. 지난해 10~12월 월 1회씩 시범 방송하던 콘텐츠였지만, 올해부터는 3주 간격 토요일마다 오후 5시45분에 방송한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매칭 제안 등 콘텐츠 구성력이 3040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고정 편성을 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해 단발성으로 진행한 3차례 방송 중 11월과 12월 방송에서 전량 매진 효과가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눈에 띄게 늘어난 점도 반영됐다.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과 대비해 매출은 약 35% 증가했고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40대 ‘영포티’를 타깃으로 방송한 뉴발란스 327 스니커즈 판매 방송은 1시간여 만에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GS25, 김혜자 도시락 다시 돌아온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2010년 9월 첫 출시돼 7년간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김혜자 도시락’을 6년 만에 재판매한다. 김혜자 도시락은 푸짐하고 풍요롭다는 의미의 ‘혜자롭다’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주역으로 2월 중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민배우 김혜자씨는 지난 1일 GS25 전용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직접 방문해 제품 공정을 살피고 상품 샘플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혜자씨와 GS25는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한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재탄생하게 되는 도시락도 푸짐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GS리테일은 오직 제품 완성도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첫 출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살 수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슬램덩크 만화책 전권 총 2000세트를 준비하고 이달 10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엔 ‘슬램덩크 와인’을 선보인바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슬램덩크 만화 전권은 총 20권으로 구성된 신장재편판이다. 판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총 2000세트 중 1800개를 택배 예약 판매로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말일까지 가까운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예약 구매하면 되며, 내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받아볼 수 있다. 나머지 200개는 서울지역 주요 4개점을 선정해 이달 16일부터 오프라인 판매 예정이다.

◆CU,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 선보인다


사진=CU
사진=CU


CU가 고량향에 토닉워터, 파인애플향을 더한 RTD 주류 ‘연태토닉하이볼’을 선보인다. CU는 연태토닉하이볼을 시작으로 2월 한 달 동안 관련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 업계 최다 하이볼 라인업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연태토닉하이볼은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자랑하며 특유의 파인애플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CU는 이달 말에는 라거맥주를 섞은 연맥고량주향라거도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22일에는 ‘리얼위스키하이볼’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해당 상품은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위스키를 사용한 것으로 탄산감이 강조된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카라멜향을 내는 오크 터치가 인상적인 상품이다.

◆NS홈쇼핑, 동반성장 백서 발간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중소기업 협력사를 위해 실시한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1-2022 동반성장 백서’를 발간했다.

‘NS홈쇼핑 동반성장 백서’에는 NS홈쇼핑의 ‘동반성장 운영체계’, ’협력사 지원제도와 참여 방법’ 등의 선순환적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한 동반성장 활동 외에도 사회적 책임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관련 사회공헌 활동 내용이 담겼다.

NS홈쇼핑은 ‘동반성장 백서’에서 2021년 코로나19 대응 대금 조기 지급 451억원 내용 등의 성과 외에도 협력사들의 ‘NS상생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분야 별(△금융지원 △판로지원 △상품&브랜드 육성지원 △품질관리지원 △교육지원 △기타 지원) 운영 성과와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롯데마트 “2월 한 내내 1등급 한우 즐기자”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1등급 한우 등심과 국거리, 불고기 상품을 한 달 내내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전점에서 오는 3월 1까지 ‘1등급 한우 등심(100g)을 7900원에,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100g)’는 각 2990원에 판매한다. 이는 롯데마트가 1월 할인 행사에서 20~30% 할인하던 가격에서 15% 가량 저렴한 수준의 가격이다.

◆이마트, 발란타인데이 앞두고 초콜릿 최대 50% 할인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15일까지 초콜릿 최대 50% 할인 행사와 동시에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 할인 쿠폰 3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발렌타인데이에 이마트는 지난해 대비 행사 물량을 150% 가량 확대했다. 또 올해 처음으로 이마트앱을 통해 전개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사전예약 판매는 시작 2일만에 준비 상품이 모두 완판됐다.

사전 예약 행사로 완판 된 노이하우스 프리미엄 초콜릿은 1857년부터 165년 역사를 자랑하는 벨기에 고급 수제 초콜릿이다. 이에 이마트는 해외 유명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대중성 높은 초콜릿까지 폭 넓은 행사 상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또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갤럭시 S23' 사전예약판매


사진=이마트 에브리데이
사진=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오는 17일 공식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3’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판매를 오늘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사전예약을 통해 ‘갤럭시 S23’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최대 21만원 상당의 행사카드(삼성, 현대) 결제 할인 및 포인트 혜택과 함께, 256GB 모델을 구매하면 512GB 모델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갤럭시 S23 △갤럭시 S23+ △갤럭시 S22 울트라 3종 시리즈의 팬텀블랙·크림·그린·라벤더 등 모든 컬러를 선택ㅙ 예약할 수 있다. 2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사은품은 스타벅스 굿즈 2종 등이다.

◆에이스침대, 신규 TV CF 조회수 1000만 뷰 달성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의 2023년 상반기 신규 TV CF 광고가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이번 좋은 잠 캠페인 광고의 기록은 시즌 3의 두 번째 영상인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

군 복무 이후 돌아온 박보검의 효과를 톡톡히 본 첫 번째 영상의 1000만 조회수 달성(30일)보다 더욱 단기간 내에 해당 기록을(24일) 세웠기 때문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광고는 박보검의 색다른 일상을 유려한 영상미로 표현했다.

먼저, 열정을 가지고 밤을 새서 공부하는 ‘아침사과’편에서는 안경을 착용한 박보검의 모습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소중한 연인과 밤새워 통화하는 ‘초콜릿’편은 연인의 일상적인 단면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좋은 잠’을 ‘꺼내 먹는다’라는 개념과 연결시키고 이를 히트곡과 연결 짓는 발상이 신선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