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아남기 위해선 상품·업태 개발 필요"…정용진 부회장, 이마트24 행사 깜짝 방문

공유
0

"살아남기 위해선 상품·업태 개발 필요"…정용진 부회장, 이마트24 행사 깜짝 방문

"현장에 답 있다"…고객·상품에 광적 집중 강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오전 aT센터에서 열린 딜리셔스 페스티벌에서 파우치 음료를 맛보고 있다. 사진=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오전 aT센터에서 열린 딜리셔스 페스티벌에서 파우치 음료를 맛보고 있다. 사진=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한국 사람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이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마트24 상품전시회 ‘딜리셔스 페스티벌’에 깜짝 방문해 한 말이다. 이날 정 부회장은 행사장 전체를 둘러보고 앞으로 출시될 제품을 시식하며 관계자들과 소통했다. 이마트24 즉석 커피를 맛본 정 부회장은 “스타벅스보다 맛있다고 해도 될까? 맛있다”라는 여유있는 농담을 건내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행사에서 이색 컬래버를 통한 간식부터 와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차례로 맛보며 현장에 나온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마트24 창사 이래 첫 대규모 상품전시회인 만큼 전시 전반에 신경과 정성을 쏟았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편의점 사업 전망과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정 부회장은 “편의점 사업은 유망업종인 만큼 살아남기 위해서 상품 및 업태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편의점은 일본 편의점을 성공모델로 단기간에 발전했는데, 한국 사람에 맞는 상품과 업태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도 했다.

평소 현장경영을 중시하는 정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도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며 “리테일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이고 고객과 유통업체가 대화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상품과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그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시대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과 상품에 더욱 광적으로 집중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혁신할 때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정 회장은 2020~2023년까지 총 3차례의 신년사에서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언급해왔다.

한편, 이마트24의 ‘딜리셔스페스티벌’은 올해 사업 전략 및 상품 트렌드,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감하는 자리로 8~10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마트24는 이를 발판 삼아 상품 및 디지털 전략으로 미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