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현대홈쇼핑, 남성전용 뷰티 판매…3040 男 공략 드라이브 外

공유
0

[유통산책] 현대홈쇼핑, 남성전용 뷰티 판매…3040 男 공략 드라이브 外

◆현대홈쇼핑, 남성전용 뷰티 판매…3040 男 공략 드라이브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오후 5시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의 ‘멋진 남자 쇼’는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3040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서기 위한 파격적인 편성 전략이다.

이날 ‘멋진 남자 쇼’에서는 남성 패션에 이어 남성전용 화장품 판매를 진행한다.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트렌드, 사용 후기 등을 유명 인플루언서 ‘김배우’와 함께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방송이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패션 상품 판매에만 국한될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피지오겔은 175년 전통의 유명 독일 브랜드로, 시청자는 토너 200ml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ml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홈앤쇼핑, 코로나 이후 첫 남미여행상품 방송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남미 지역의 프리미엄 상품을 코로나 엔데믹 이후 홈쇼핑 중 최초로 선보인다. 오는 19일 오후 6시20분 ‘남미 4개국 16일 프리미엄 여행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롯데관광과 공동으로 기획한 남미 여행상품은 △브라질(리오데자네이루, 이과수폭포) △아르헨티나(이과수폭포, 부에노스아이레스) △볼리비아(우유니사막, 라파즈) △페루(쿠스코, 맞추픽추, 와카치나사막, 나스카라인) 등 핵심 관광지를 12박16일 동안 둘러볼 수 있다.

◆NS홈쇼핑, 황금수저 받아가세요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샵플러스의 ‘새봄 점프 업’ 은 봄 시즌 패션, 쥬얼리, 인테리어, 집단장 나들이 상품을 모아 최강 구성과 혜택으로 오는 19일 하루만 방송하는 특집전이다. NS샵플러스 특집방송 ‘새봄 점프 업’에서는 다양한 봄맞이 새 단장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새봄 점프 업’ 특집방송을 위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는 ‘황금 수저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황금 수저(3.75g)’를 준다.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며 당첨자는 4월 4일 NS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 봄꽃 인파 4월 첫주에 몰린다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봄꽃 여행 계획’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2%는 국내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응답했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와 맞물려 해외 봄꽃 여행이 주될 것으로 전망했으나 ‘국내에서도 봄꽃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77.3%)는 판단이 반영됐다.

올봄 꽃구경 인파가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은 내달 첫주로 27.7%가 이 시기 꽃놀이를 떠난다고 답했다. 기상청은 이달 29일 여수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 개화가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음달 3일이면 서울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봄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벚꽃 만개 시기와 맞물린다.

여행 기간은 평균 2.13일로, 최소 1박2일 이상 봄놀이를 다녀오겠다고 답했다. 여행 지역은 벚꽃 명소가 1순위였다. 국내 여행을 계획한 응답자 중 가장 많은 29.7%가 진해를 찾겠다고 답했다. 그 뒤로 유채꽃이 유명한 제주(20.0%), 곳곳에 벚꽃명소가 자리잡은 서울(18.7%)이 꽃놀이 여행지로 주목 받았다.

◆요기요, ’야놀자‘와 봄 나들이 시즌 콜라보 이벤트


사진=요기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봄나들이 시즌을 기념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요기요 고객에게 포장 할인 혜택을 주고, ‘야놀자’의 혜택까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준다.

오는 31일까지 앱 내 ‘요기요X야놀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요기요의 매일 특별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소비자 프로모션 ‘요기픽’과 중복 할인 가능하다. 요기요에서 포장 주문하면 ‘야놀자’ 앱 할인쿠폰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돼 쿠폰이 지급된다.

야놀자에서도 요기요의 할인 행렬이 이어진다. ‘야놀자’ 초특가위크 놀먹보 이벤트를 통해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배달 및 포장 주문 결제 시에만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티몬, 주말 전용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 신설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주말 특별 기획전 ‘주말에 어디가’를 새롭게 선보이고 매주 금·토·일 사흘간 여행·나들이부터 맛집 이용권, e쿠폰까지 인기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특가 판매한다. 17일부터 시작하는 ‘주말에 어디가’는 요일별로 달라지는 특가딜을 기본으로 최대 10%까지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알찬 주말 쇼핑을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 17일 이스타항공 제주 편도 항공권이 행사 첫날을 연다. 요기요 상품권도 17일만 할인 판매한다. 18일에는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히어로플레이파크 15개 지점 이용권을 최대 54% 할인판매한다. 단독 특가로 전하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구매 당일 입장할 수 있어 즉흥 나들이로 제격이다.

19일에는 푸짐한 주말 외식을 책임질 △마키노차야 4개 지점 식사권, △도미노피자 프리미엄&클래식 피자 L세트 등이 있다. 주말 장보기에 빠질 수 없는 이마트·트레이더스 모바일 금액권도 5% 할인가에 판매한다. 그밖에도 을왕리 호캉스로 추천하는 △제이앤파크호텔, 벚꽃 놀이부터 알차게 즐기는 대구 △이월드 연간회원권 등 봄맞이 주말 여행·나들이 상품이 있다.

◆CGV, 클라이밍짐 ‘PEAKERS’ 3호점 신촌에 오픈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GV
CGV가 종로와 구로에 이어 이번에는 신촌에 클라이밍짐 3호점을 선보인다. CGV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CGV신촌아트레온 11층에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신촌’을 오픈한다. PEAKERS는 CGV가 상영관 공간의 변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클라이밍짐이다.

CGV신촌아트레온의 8, 9관을 리뉴얼해 선보인 PEAKERS신촌은 기존 상영관의 강점인 높은 층고를 활용해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볼더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이대역에 근접해 접근하기 편하고, 로비를 통창 인테리어로 설계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속에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지점에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PEAKERS 정기 회원권 고객이라면 회원권 기간 내에 PEAKERS신촌뿐만 아니라 PEAKERS구로와 종로, 그리고 제휴된 클라이밍 암장인 ‘훅클라이밍’ 왕십리점과 성수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EAKERS신촌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준비돼 있다.

◆롯데시네마, 극장의 먹거리 혁신을 위한 야심찬 컬래버레이션 메뉴


사진=롯데시네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인기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노티드 카라멜 콤보’를 론칭한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21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에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협업해 1차로 ‘노티드 카라멜 콤보’를 선보인다.

‘노티드 카라멜 콤보’ 구성은 카라멜 팝콘(L)1과 탄산음료(M)2, 그리고 ‘노티드 밀키팜 카라멜’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스위트샵의 시그니처 메뉴인 카라멜 팝콘은 카라멜 염미와 감미를 보강하고 카라멜 증량을 통해 풍미를 향상시켰다.

또 ‘노티드 밀키팜 카라멜’은 고소한 우유맛을 느낄 수 카라멜로 단짠 조합이 특징인 ‘솔티드 밀키팜 카라멜’과 달콤한 라즈베리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라즈베리 밀키팜 카라멜’ 2종으로 준비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관객들에게 달달함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신라스테이, 3말4초 벚꽃 축제 겨냥 봄캉스 상품


사진=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호텔신라
3말4초(3월 말 4월 초) 전국 벚꽃 축제 시즌에 맞춰 신라스테이가 봄캉스 상품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는 전국 14개 프로퍼티에서 벚꽃 감성을 더한 ‘스위트 블로썸’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라스테이는 절정에 이른 벚꽃을 눈으로 보고 입으로도 맛볼 수 있도록 유명 수제 초콜릿 브랜드인 ‘뚜두(TOUDOU)’와 협업해 벚꽃 모양 초콜릿을 특별 제작했다.

이번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벚꽃 초콜릿 기프트의 컴팩트한 구성으로 출시됐다. 패키지는 4월30일까지 전국 신라스테이 14개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호텔은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신라스테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함께 벚꽃 구경할 친구 소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그랜드 조선 제주, ‘웰니스 유’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는 최근 각광받는 ‘웰니스 여행’에 대한 트렌드에 맞춰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며 건강한 휴식을 통해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채워줄 웰니스 프로그램과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에서는 맛있고 즐거운 웰니스의 경험을 제안하는 ‘웰니스 유 (Wellness You)’패키지를 3월17일부터 7월1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웰니스 유’ 패키지는 객실 내에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미식의 즐거움을 채워 줄 ‘인룸다이닝 리프레시 세트(Refresh Set)’와 심신의 활력을 채워줄 ‘웰니스 프로그램 2인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인룸다이닝 리프레시 세트’는 편안한 객실에서 가벼운 아침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카프레제 샐러드, 클럽 샌드위치와 생과일 주스 2잔 구성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힐스위트관 GX룸에서 진행되는 웰니스 프로그램 2인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으로는 플로팅 요가, 원 포인트 스윔 레슨, 케틀벨 컨디셔닝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그랜드 조선 제주 액티비티 전담팀 ‘그랑 조이(Gran JOE)’와의 상담을 통해 웰니스 프로그램을 처음 경험하는 초보자부터 능숙한 숙련자까지 취향과 난이도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NON-GMO PROJECT’ 인증 획득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 주관의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영양 섭취 목적 외에도, 먹거리에 대한 알 권리,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청정라거-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NON-GMO PROJECT’측 인증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테라에 사용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또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 양조 과정, 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절차서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이자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테라’의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100%’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을 유지해왔으며 원재료에 대한 인증과 청정함으로 한 발짝 앞서가는 계기로 만들 예정이다.

◆골든블루,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컵 골프구단 대항전’ 참가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골든블루는 오는 17일부터 사흘간 전남 여수 디오션CC에서 열리는 ‘디오션 비치콘도-발리스틱컵 골프구단 대항전’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는 골든블루를 비롯해 KLPGA투어 골프단을 운영하는 12개 명문 골프구단이 참가, 2인이 한 팀을 이뤄 우승 상금 6000만원을 놓고 경기를 한다. 2023 KLPGA 공식 국내 투어에 앞서 최정상급 선수들이 소속 구단을 대표해 출전하는 만큼 미리 보는 개막전이 될 전망이다.

17일과 18일에는 변형 포섬 플레이 방식(티샷은 한 조의 두 선수가 각자 플레이, 두 번째 샷은 유리한 위치에 놓인 공을 불리한 위치의 공을 티샷한 선수가 플레이, 세 번째 샷부터는 두 번째 친 공을 2인이 번갈아 가며 플레이)으로 진행되고, 19일 최종 라운드는 스크램블 방식(각자의 볼로 티샷 후 더 좋은 위치에 놓인 볼의 장소에서 2인 모두 각자 다음 플레이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경기해 우승 구단을 가린다.

◆메가박스, ‘2023 시네 도슨트’ 서울-대전 확대 오픈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메가박스가 메가박스의 클래식 소사이어티 렉처 프로그램 ‘2023 시네 도슨트’를 진행한다. ‘시네 도슨트’는 세계 곳곳의 유명 미술관들의 작품과 예술사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에 첫선을 보인 후 2021년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다가 지난해 재개했다. 작년에는 총 6개월에 걸쳐 9개국 11개 도시, 21개 미술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올해는 메가박스 시네 도슨트가 시즌제를 도입하고, 프로그램 진행 지역을 확대하며 새로운 도전을 한다. 기존 시네 도슨트가 진행된 코엑스를 포함해 올해는 상암월드컵경기장 지점과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지점에서 시네 도슨트를 한다. 상암월드컵경기장 지점의 시네 도슨트는 매주 토요일에 운영돼 평일 시간을 활용하기 어려운 관객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 아이지에이웍스와 MOU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CJ대한통운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손잡고 물류 빅데이터를 고도화한다. 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함께 CJ대한통운 본사 온리원 홀에서 ‘데이터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결합하고 고도화해 데이터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 고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혁신기술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롯데아라이리조트, 전세기 여행 패키지 상품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롯데호텔이 롯데제이티비와 함께 전세기를 타고 일본 니가타현에 위치한 롯데아라이리조트에 갈 수 있는 여행 패키지 상품을 3월19일 저녁 9시3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인천-도야마 왕복 직항 아시아나 항공 전세기(총 172석)를 타고 여행을 즐기며 롯데아라이리조트에 갈 수 있다. '

출발일은 4월29일, 5월2일, 5일, 8일 중 선택 가능하다. 3박4일로 롯데아라이리조트 2박을 포함해 케이블카, 로프웨이, 전기버스 등 교통수단을 활용한 알펜루트 횡단과 지옥계곡 야생원숭이 공원, 오부세 전통 마을 등 나가노현 관광이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