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마트, 이색협업으로 공략…바프 알래스카 피쉬스낵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마트, 이색협업으로 공략…바프 알래스카 피쉬스낵 출시 外

◆롯데마트, ’바프 알래스카 피쉬스낵’ 단독 출시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지난 25일 견과 브랜드‘HBAF’, 수산물 가공 전문기업 ‘선해수산’과 만든 이색 컬래버 상품 ‘HBAF 알래스카 피쉬스낵 3종’을 단독 출시했다. 3종은 딥치즈·구운양파·와사비마요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 수산팀 MD가 맥주와 함께 마른 안주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지난해 9월부터 준비한 상품이다. ‘어묵’, ‘혼합 연육’을 사용하지 않은 100% 알래스카산 명태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선해수산’은 명태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알래스카 인근 베링해에서 어획한 명태를 인근 코디액(Kodiak)에 위치한 공장으로 이동시켜 즉시 얼음을 채우고 냉동 가공을 진행,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명태 연육에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입혀 식감이 가볍고 담백하다. 롯데마트는 피쉬스낵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자 ‘HBAF’와 함께 별도 시즈닝을 개발했다. 이들은 40가지 이상의 시즈닝 샘플을 토대로 반년간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끝에, 3가지 맛을 선정했다.

◆지누스, 현대아울렛 매장서 '슈퍼 위켄드' 프로모션


사진=지누스
사진=지누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전국 현대아울렛에서 대규모 프로모션 ‘지누스 슈퍼 위켄드’ 행사를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에어(Air)' 라인 5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또 ‘코퍼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등 인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낮춘다. 대표 제품으로는 '코퍼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슈퍼싱글 사이즈'가 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지누스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5월 이벤트 기획전 페이지를 캡처 후 매장에 방문 구매하면 매트리스 커버를 증정한다. 또 30만원 이상 구매 시 '슬립앤슬립 매트리스 패드'를 증정하고, '얼티마 에어' 등 신제품 매트리스 구매 시 구매금액 상관없이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리바트 협탁'을 증정한다.

◆홈앤쇼핑, 대한민국 우수콜센터 9년 연속 선정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KSQI)’ 조사에서 9년 연속 (역대 총 10회)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수준을 나타내는 지수로서 2004년 국내 최초로 콜센터 부문에 대한 측정모델을 개발, 연 1회 조사결과를 발표한다. 올해는 55개 산업군, 총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다.

홈앤쇼핑은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위해 지난해부터 노후화 장비를 대거 교체하고 STT·TA를 활용한 ‘상담어시스트’를 도입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에 힘써왔다. 고객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평균 통화시간을 단축하고 주문 성공률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 고객·상담원의 만족도를 향상시켜왔다. 또 상담원 업무 역량을 위해 상담원 콜 현황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고, 1:1 코칭도 시행한다. 이 밖에도 상담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안마의자가 설치된 휴게실과 카페테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NS홈쇼핑, NS샵플러스에서 ‘핫앤쿨 특집전’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는 다양한 여름 패션 상품들을 모아 27일부터 29일까지 ‘핫앤쿨’ 특집전을 실시한다. 모던 레이디 캐주얼 룩을 제안하는 ‘로질리 에어리 블라우스 4종 세트’는 27일 오전 10시 40분 방송하고, 트렌드를 적용해 감각적인 스타일, 동시에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오아로 컷트지 블라우스4종’은 28일 오전 10시 40분, 골프웨어 ‘커터앤벅’의 베이스 레이어4종은 28일 12시 40분 방송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핫앤쿨’ 특집전에서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내 구매자를 대상으로 적립금 15,000원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핫앤쿨’ 특집전 패션 잡화를 최종 실 결제 금액 기준 15만원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적립금은 6월 3일 1인당 1회 적립되고, 사용기한은 7월31일까지이다.

◆GS25, 탄소 배출량 25% 절감 용기 적용한 간편식 출시


사진=GS25
사진=GS25

GS25는 이달 17일 업계 최초로 발포 PP용기를 적용한 ‘1석3조)고기대첩’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의 용기는 단위 무게당 온실가스 방출량이 낮은 플라스틱 발포 PP을 선택했다. 연구에 따르면 비발포 PP 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25%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전자레인지 조리 후 용기 표면이 뜨겁지 않아 화상 방지 효과도 있으며 고온·고압·충격에 강하며, 내구성이 높아 여러 세척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1석3조 고기대첩’은 한돈을 메인으로 사용해 고기 신선도가 높고, 냉장유통으로 육즙 및 영양소 손실이 최소화한 상품이다. 가장 대중적인 맛 ‘고추장양념 돼지불고기’와 ‘간장양념 돼지불고기’에 비엔나소시지와 어묵볶음을 적용한 제품이다. 6월 중으로 ‘1석3조)중식풀코스’ 상품도 발포 용기를 적용할 예정이며 적용 폭을 확대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위메이드 대형 신작 ‘나이트 크로우’와 맞손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26일부터 글로벌 게임사 ‘위메이드’의 대형 신작 ‘나이트 크로우’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먹거리 상품을 속속 선보인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나이트 크로우를 즐기는 고객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하고, 위메이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를 통해 ‘게임 컬래버 맛집’으로서의 역할 또한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상품은 ‘밤까마귀 길드’의 △치즈불고기버거 △블랙페퍼와규버거 △매콤제육김밥 △제육&치즈불고기김밥 △일품한식반상 도시락 △매콤닭갈비&돈까스 도시락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속초식 닭강정으로 총 8종이다. 게임사와 협업인 만큼 MZ 입맛에 맞췄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나이트 크로우 아이템 증정 행사에 참여하려면, 해당 상품 1종 이상 결제 후 동봉된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쿠폰번호를 확인하면 된다.

◆홈플러스, 해수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연계 ‘쿠킹 클래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문화센터에서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협업해 특별 ‘수산물 요리 쿠킹 클래스’를 선보인다. 전국 홈플러스 6개점(영등포점·부산감만점·서대전점·동광주점·인천연수점·대구경산점)에서 6월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산물 인증·등록 제도’를 알려 건강한 수산물 섭취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산물 인증·등록 제도는 정부에서 운영하며 대표적으로 수산물 품질인증, 지리적 표시 등록, 수산 전통식품 품질인증, 친환경수산물 및 유기가공식품 인증 등이 있다. 홈플러스는 수산물 품질인증을 받은 오징어, 갈치 등 다양한 수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일반 수강생과 더불어 사회적 취약계층도 함께 참여해 진행할 예정이다.

◆정육각, ‘MS 애저 데이터브릭스’로 데이터 분석 환경 재구축


사진=정육각
사진=정육각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기존의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브릭스’로 변경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전면 재구축했다. 정육각은 최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정보보안 전문 인력들과 함께 전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원천 데이터를 애저 데이터브릭스로 모으는 데이터파이프 구축을 완료하고 전사 활용을 시작했다.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옮기는 작업은 6월 중 완성이 목표다.

초록마을도 새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면 교체를 단행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실물 재고를 운용하는 25년차 유통사가 모든 데이터 환경을 일괄 변경하는 작업은 전례를 찾기 힘들 만큼 난이도가 높다. 정육각 자체 역량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이 있기에 가능했다. 정육각은 창업 당시부터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으로 모든 데이터를 중앙 관리해오고 있다. 이번을 계기로 정육각은 기업 내 구성원들에게 권한과 책임이 명확한 형태로 데이터가 원활하게 공유될 수 있도록 데이터 접근 장벽을 낮추는 ‘데이터 민주주의’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할리스, 서빙 로봇 시범 도입…색다른 경험 선사


사진=할리스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매장 내 서빙 로봇을 시범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범 운영은 △주문 접수 △서빙 안정성 △돌발 상황 대처 등을 중심적으로 시험하기 위한 것으로, 할리스 공덕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시범 운영을 통해 데이터를 축척, 이후 서비스를 개선하고 운영 방안을 구체화해 올 하반기 중 정식 도입할 예정이다.

서빙 로봇을 경험하려면 공덕점 매장 내 테스트 테이블에서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주문하면 된다. 고객이 주문한 메뉴가 준비되면, 서빙 로봇이 픽업대로 이동해 메뉴를 테이블로 전달한다. 서빙 로봇은 3D 카메라와 , 라이다 센서가 탑재돼 공간 및 장애물을 효과적은 인식한다. 할리스가 서빙 로봇 도입을 검토하는 까닭은 방문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도미노피자, 청소년 자살예방캠페인에 피자 후원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인 ‘청소년응원 함께고워크’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청소년 자살예방에 앞장선 상일여자고등학교 러닝크루 학생들에게 지난 25일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 ‘청소년응원 함께고워크’는 청소년 자살률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가 진행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도미노피자가 운영하는 ‘출동!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푸드트럭으로 도움이 필요한 전국 어디든 찾아가 따뜻한 피자를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출동! 파티카’는 지난 24일에는 월드비전 학교폭력 예방캠페인에, 지난 4월에는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피자를 기부하는 등 꾸준히 브랜드 강점을 살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피자헛, 1958 US 오리진 더블세트 프로모션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한국피자헛이 6월 30일까지 1958 US 오리진 피자 2판을 할인하는 ‘1958 US 오리진 더블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콤비네이션 1958 △브루클린 버거 △알로하 하와이 △순삭 크런치 포테이토 △베이컨 체다 5종 중 1판과 △할라 페퍼로니 러버 △마르게리따 △페퍼로니 러버 △치즈 러버 4종 중 1판을 선택해 총 2판을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1958 US 오리진 미디움 사이즈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방문 포장 주문 시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시에는 최대 30% 할인이 적용된다. 스탬프 쿠폰을 비롯한 제휴 및 기타 할인과 중복 사용이 제한되며, 엣지 선택 시 금액이 추가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