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겐슬러 SEC 의장은 이날 CNBC의 '스쿼크 온 더 스트리트'에 출연해 암호화폐 및 기타 디지털 토큰에 대해 본질적으로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그는 CNBC에 "우리에게는 이미 디지털 화폐가 있습니다. 미국 달러라고 합니다. 유로화나 엔화도 모두 현재 디지털화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겐슬러의 발언은 이번 주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대한 소송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SEC는 6일 코인베이스가 미등록 브로커이자 거래소 역할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코인베이스를 고소했다.
전날인 5일에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수십억 달러의 사용자 자금을 모아 설립자 자오 창펑이 지배하는 유럽 회사로 송금했다고 주장하며 바이낸스를 조사했다.
겐슬러는 "거래소라고 불리는 이러한 거래 플랫폼은 여러 가지 기능을 결합하고 있습니다"라면서 "전통적인 금융에서는 뉴욕증권거래소가 헤지펀드를 운영하면서 시장을 만드는 경우는 없습니다"라고 주장했다.
SEC 위원장의 발언 이후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3% 하락해 2만6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됐다. 그러나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17% 하락했다.
겐슬러는 암호화폐 플랫폼에 대한 소송이 지연되는 것에 대해 "법대로 일을 처리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투자자들은 SEC가 디지털 통화 세계의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투자 대중은 미국 증권법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도 다르지 않아야 하며, 이러한 플랫폼과 중개자는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