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맥스, 국립 인니大와 자생식물 공동 연구

공유
0

코스맥스, 국립 인니大와 자생식물 공동 연구

천연 원료 신제품 공동 연구 등 화장품 개발

코스맥스와 인도네시아대학교 약학대학의 전략적 협약 체결 기념사진. 사진=코스맥스이미지 확대보기
코스맥스와 인도네시아대학교 약학대학의 전략적 협약 체결 기념사진.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가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약학대학과 전략적 협약(MOA)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현지시간) 열린 MOA 체결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장, 정민경 코스맥스 인도네시아 법인장, 마디 주프리(Mahdi Jufri) 인도네시아대 약학대학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천연 원료 개발·신제품 공동 연구 △R&D 세미나 참여 △학술 회의·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등에 협력한다. 또한 3년 동안 연구 협력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생식물의 화장품 원료화를 목표로 추출, 연구·시험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코스맥스는 지난 2020년부터 인도네시아 반둥공과대학교와 소재 공동 개발을 연구하고 있다.

코스맥스 측은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성분이 들어간 스킨케어 제품이 유행하고 있어 자생식물 소재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자생식물과 K뷰티 기술이 결합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올 초 할랄, 비건, 유기농 생산라인을 모두 갖췄다. 이에 현지에서 바쿠치올, 쑥, 칼렌둘라 등 다양한 천연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생산해 고객사의 맞춤형 상품 개발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현지 1위 대학인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와의 소재개발 공동연구는 큰 의의가 있다"면서 "친환경·클린뷰티 영역에서 다양한 하이브리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