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인기 캐릭터 케로로 빵 재출시부터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인기 캐릭터 케로로 빵 재출시부터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까지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사진=CU
사진=CU


CU는 16년 만에 케로로 빵을 업계 단독으로 재출시한다. 케로로빵은 TV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인기를 반영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케로로 빵은 총 6종이다. △케로로 미니땅콩샌드 △푸루루 크리붓세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쿠루루 치즈케익 △도로로 카라멜스콘 △기로로 카스테라 △타마마 딸기샌드를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에는 총 82종의 케로로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 가을 생 찰옥수수 출시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가을 생 찰옥수수를 오는 22일 대형마트 최초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등 5개점에서 개당 990원에 선보인다.

가을 생 찰옥수수는 여름에 수확한 옥수수보다 차진 식감을 자랑하지만 제철인 여름보다 출하향이 적어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취급하기 어려웠다.
롯데마트는 강원도 동해시, 영월군 등에 있는 옥수수 산지를 추가 발굴해 가을에도 생 찰옥수수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했다.

◆신세계푸드, 국민과자 죠리퐁과 협업한 크로와상 출시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크라운제과의 인기 스낵 죠리퐁과의 협업을 통한 디저트 세트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을 출시했다.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한 겉면에 죠리퐁 토핑을 얹은 제품이다. 빵 안에는 죠리퐁 맛을 구현한 우유크림이 들어있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레트로 가성을 살린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해 출시하게 됐다.

◆본설렁탕, 돼지수육 한우사골국밥 선봬


사진=본설렁탕
사진=본설렁탕


본설렁탕이 가을맞이 신메뉴 '돼지수육 한우사골국밥'을 출시했다. 최근 '국밥의 민족'이라는 유행어가 생길 만큼 연령과 성별에 경계 없이 국밥을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이에 따라 이번 신메뉴는 맛에 차별화를 더했다. 100% 한우 뼈로 우려낸 한우사골육수에 촉촉한 돼지수육을 얹은 프리미엄 돼지국밥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특히 이번 메뉴에는 국밥이라는 특유의 정서를 고려해 돼지수육을 풍성하게 올렸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