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어그' 의류 라인부터 김치핫소스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어그' 의류 라인부터 김치핫소스까지

◆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의류 라인 국내 첫 론칭

어그 의류 라인.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의류 라인.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가 국내에 의류 라인을 론칭하고 다음달 30일까지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 의류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웍스아웃은 국내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편집숍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래플이나 한정 발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웍스아웃 1층에 숍인숍 형태로 구성된 어그 팝업스토어에서는 신규 의류 컬렉션 전 상품과 슈즈, 방한용 액세서리 등을 함께 판매한다. 주력 제품은 플리스 소재의 재킷과 코트를 비롯해 후디, 맨투맨, 조거 팬츠 등이다. ‘프랭키 셰르파 트러커 재킷’은 테디베어 코트를 셔츠 형태로 재해석해 좀 더 가볍고 쉽게 코디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플리스 소재가 보온성을 높여주며, 안감 또한 부드러운 새틴 느낌의 플리스 소재로 마무리했다.
‘데일린 본디드 플리스 팬츠’와 ‘조앤 본디드 플리스 후디’는 재생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조거 팬츠와 후드티다. 주머니와 솔기 등에 플리스 트리밍을 넣어 포인트를 줬으며, 플리스 안감을 적용했다. 파자마와 외출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위노라’는 긴 기장의 플리스 후드 원피스다. 이외에도 플리스 집업 재킷, 로브(가운), 테디베어 롱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을 마련했다.

◆ 에잇세컨즈, 아이돌 츄와 아우터 스토어 ‘츄럭스’ 오픈

에잇세컨스 츄럭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스 츄럭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움직이는 스토어 ‘츄럭스’를 연다. 츄럭스는 ‘아이돌 츄와 함께 하는 트럭 스토어’를 뜻한다.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에잇세컨즈의 올 겨울 주력 아우터 판매에 나서고 고객들에게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츄럭스에서 상품을 직접 체험해본 후, 삼성물산 패션부문 전문몰 SSF샵과 에잇세컨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27일 서울 성수동과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츄럭스를 열었다. 츄가 일일 ‘츄사장’, 가수 래원이 일일 ‘알바생’으로 나서 츄가 직접 고른 에잇세컨즈 아우터를 소개했다. 또 방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우터 신상품을 증정하고, 멤버십 가입 시 1만원 할인 쿠폰, 츄가 고른 상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에잇세컨즈는 올겨울 시즌 남녀 아우터를 다채롭게 출시했다. 숏패딩, 밀리터리 무드를 담은 보머 패딩, 후드 더플 반코트 등을 주력으로 내놨다. 에잇세컨즈는 다음달 5일 오후 3시 부산삼정타워점 매장 앞 광장에서 츄럭스를 열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젤라비가 호스트로 나서 아우터를 활용한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우터 신상품,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왁, 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2종 출시

왁, 와키 캐릭터 ‘제페토 게임’ 2종. 사진=코오롱FnC이미지 확대보기
왁, 와키 캐릭터 ‘제페토 게임’ 2종. 사진=코오롱FnC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이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와키 캐릭터를 활용한 제페토 월드 2종을 출시한다. 왁이 입점하는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왁의 제페토 입점은 제페토 내 월드를 통해 디지털상에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MZ고객 중심의 팬덤 커뮤니티 구축,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왁은 ‘기필코 승리한다(Win At All Costs)’라는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를 보유하고 있다. 제페토상에서 와키를 필두로 아이린, 스코티, 스매시 등 3종을 추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페토에서 사용 가능한 왁 패션 아이템 200여종을 출시한다. 추후에는 왁 시즌 신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와키 크래시’는 와키를 활용해 화면을 드래그하고 떨어뜨리며 상대를 스테이지 밖으로 몰아내는 캐주얼 게임 형태의 월드다. 두 번째 ‘와키 미니골프’는 와키 캐릭터 중심의 9홀 골프 게임 형태의 월드로 구성됐다. 와키 크래시는 지난 21일 오픈했으며 와키 미니골프는 다음달 4일 론칭한다.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 출시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 사진=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를 출시한다. 염모제가 아니지만 한 번 사용하면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를 서른 번 사용한 것만큼의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부스팅 스타터는 기존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제품으로 LG생활건강이 개발한 새치커버 기술을 모두 집약했다. 2배 더 강화된 ‘블랙-펩타이드 콤플렉스’와 특허 기술이 적용된 단백질 생체 결합 기술이 사용 5분 만에 새치를 갈색으로 커버해준다. 또 산화제 성분인 과산화수소가 들어있지 않아 모발 손상과 두피 자극을 줄였다.

부스팅 스타터를 사용한 뒤 블랙리커버 샴푸를 매일 함께 쓰면 물 빠짐 현상 없이 색상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새로 자라는 새치 뿌리 부분에도 컬러가 겹겹이 쌓이면서 뿌리 경계까지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블랙리커버 제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화장품의 색소 종류와 기준 및 시험방법’ 고시로 정한 색소 성분만 사용됐다. 일시 염모용 제품으로 식약처가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신규 지정을 행정 예고한 5종 성분과, 위해성 재검토 대상인 염모제 76개 성분도 함유하지 않았다.

◆ 풀무원,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맵치 김치핫소스. 사진=풀무원
맵치 김치핫소스.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소스 제품 ‘맵치 김치핫소스’를 출시했다.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김치의 개운한 매콤함을 찾는 한국인의 특성에 착안해 김치를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맵치 김치핫소스는 김치와 홍고추를 넣어 한국인에게 익숙한 매콤함을 구현했다. 적당히 매콤한 것이 장점이며 김치 원물을 그대로 갈아냈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 용기로 편의성도 높였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단기 여행뿐 아니라 해외에서 장기 체류나 캠핑 시 사용할 수 있다.

◆ 세븐브로이맥주, ‘곰표논알콜’ 출시…SSG닷컴 한정 판매

넌한강·넌강서·곰표논알콜. 사진=세븐브로이맥주
넌한강·넌강서·곰표논알콜. 사진=세븐브로이맥주
세븐브로이맥주가 논알코올 수제맥주 ‘곰표논알콜’, ‘넌강서’, ‘넌한강’ 온라인 유통을 본격화한다. 논알코올 수제맥주 3종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신공장 세븐브로이이즈의 최신 설비와 특수 공법을 통해 탄생했다. 알코올 함량 0.05% 미만이지만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구현했다.

곰표논알콜은 30일부터 SSG닷컴에서 355㎖ 캔 6개 구성으로 한 달간만 단독 판매한다. 넌강서와 넌한강은 지난 21일부터 쿠팡에 공식 입점해 판매 중이다. 2종 모두 355㎖ 캔 제품 6개 구성이다. 넌한강은 오렌지향과 새콤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넌강서는 강서 맥주 특유의 짙은 홉의 향과 과일향 등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