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지난 2일 열린 2022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인권헌장과 장애인차별금지법 정신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한다.
오뚜기는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오뚜기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 △굿윌스토어 매장에 오뚜기 제품 기증 △사내 물품 나눔 캠페인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비맥주, 에너지취약계층 위해 연탄 1만2500장 연탄은행에 전달
[유통산책-ESG] 하이트진로, 농수산분양 스타트업 성장 지원 外
이미지 확대보기맨앞 왼쪽부터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 부사장, 김순예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사무총장, 크렉 오비맥주 아시아 본사 법무정책 부문 부사장.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겨울을 맞아 서울연탄은행에 연탄 1만2500장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중 2000장은 강남 구룡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2일 구룡마을 에너지취약계층 10가구에 연탄을 배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 부사장과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제주삼다수, 제주도개발공사로부터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근무복 전달받아
[유통산책-ESG] 하이트진로, 농수산분양 스타트업 성장 지원 外
이미지 확대보기제주삼다수 생산본부 직원들이 폐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근무복을 입고 있다.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생산본부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로부터 투명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근무복을 전달받았다. 친환경 근무복은 공사가 제주에서 수거한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옷이다.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로 다시 만들어 생산했다. 근무복 제작은 제주 소재 중증장애인생산시설에서 진행됐다.
◆KT&G, 라오스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
[유통산책-ESG] 하이트진로, 농수산분양 스타트업 성장 지원 外
이미지 확대보기이상학 지속경영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푿 심마라웡 라오스 교육체육부 장관(오른쪽 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준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G
KT&G가 나눔문화예술협회와 함께 라오스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지난 1일 준공식을 가졌다.
KT&G는 작년 11월부터 논께오 지역에 초등학교 건립을 추진했다. 기존의 낡고 열악했던 시설을 교실 6개, 다목적실, 교무실, 화장실 4개를 갖춘 교육시설로 재건축했다. 교실과 다목적실에는 컴퓨터, 선풍기, 책걸상, 악기도 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