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손잡고 찰떡아이스 공동 마케팅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손잡고 찰떡아이스 공동 마케팅 外

◇롯데웰푸드, ‘푸하하크림빵’과 손잡고 찰떡아이스 공동 마케팅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찰떡아이스 소금크림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찰떡아이스가 MZ세대의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컬래버해 한정판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을 내세우며 이색 소재인 치즈떡볶이, 씨앗 호떡을 접목한 제품과 독특한 하트 모양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에 이어 최근 MZ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활용한 이색 디저트 콘셉트를 담았다.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을 사용해 크림빵의 느끼함은 덜하면서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유명 TV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소개되며 알려진 곳으로 ‘소금 크림빵’이 유명하다.

‘소금 크림빵’ 콘셉트를 적용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을 갈색으로 만들어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킨다. 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 느껴지는 만족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하얀색의 소금 크림 믹스로 속을 가득 채웠다.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기존 찰떡아이스를 좋아했던 소비자뿐만 아니라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끼기 위해 크림빵을 차갑게 만들어 취식했던 소비자들도 선호할 제품이다. 폭신한 느낌의 크림빵을 쫄깃한 떡의 식감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아모레몰, 2023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


아세페 이석훈 키 비주얼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아세페 이석훈 키 비주얼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11일부터 2주간 ‘2023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연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 페스티벌인 아모레 세일 페스타는 이번 행사에서 '차원이 다른 싼타 클래스'라는 슬로건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의 아세페 한정 기획세트와 콜라보 장인 모남희의 미니 키링이 숨겨진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한다. 1만 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어드벤트 캘린더는 7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CJ더마켓과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에서는 ‘단 하루 혜택’과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아세페 기간 동안 아모레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뷰티포인트 5000점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했을 경우 모남희 미니 거울을 선착순 지급한다.

◇굽네몰, ‘2023 연말 결산 기획전’


굽네몰 ‘2023 연말 결산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  /사진=굽네이미지 확대보기
굽네몰 ‘2023 연말 결산 베스트 어워즈 이벤트 /사진=굽네

굽네몰이 연말을 맞아 '굽네몰 2023 연말 결산 베스트 어워즈' 기획전을 오픈한다. 굽네몰은 올 한 해 굽네몰을 찾은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최대 55% 할인 혜택을 담은 2023년 마지막 대규모 할인 기획전을 펼친다. 굽네몰이 선보인 이번 기획전은 '올해를 빛낸 BEST 닭가슴살&간편식 패키지'와 '2023 신제품 5종 앵콜 특가', '고객 감사 특별 경품 이벤트' 총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올해를 빛낸 BEST 닭가슴살&간편식 패키지는 2023년 가장 인기를 얻은 굽네몰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2023 신제품 5종 앵콜 특가는 ▲수비드 닭가슴살 소프트 ▲굽네 그린해봄 비건 만두 2종 ▲속이 꽉찬 찰떡구이 3종 ▲ 시래기 표고버섯 솥밥 ▲내추럴 닭가슴살 큐브 총 5가지 신제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사진=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젤라또 케이크 2종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의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가 쫀득한 젤라또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한다. 가장 인기 있는 젤라또 프라골라와 초콜라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딸기좋아산타 ▲X-MAS초코마을 2종이다. 딸기좋아산타는 과일 젤라또 중 최고로 인기있는 프라골라(딸기)로 속을 꽉 채웠다. 국내산 딸기 원물을 갈아 넣어 더욱 신선하고 상큼한 것이 특징. 케이크 겉면은 산타 얼굴을 그대로 담았다. 생크림으로 산타 얼굴을 꾸미고, 초콜릿으로 눈을, 젤리로 빨간 코를 만들어 귀여운 비주얼에 달콤상큼한 맛까지 더했다.

X-MAS초코마을은 모든 연령층에서 원픽으로 꼽히는 달콤한 초콜릿 젤라또로 가득 채웠다. 초콜라또는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으로 만든 덕분에 깊고 진한 맛이 강점. 다크브라운 색의 속과 달리 겉은 새하얗게 완성해 반전매력을 살렸다.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눈 쌓인 마을을 꾸미고 색색의 스프링클을 뿌려 순백의 크리스마스 세상을 아름답게 담았다.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젤라또와 음료도 선보인다. 달콤한 캐러멜에 짭짤한 소금을 더해 단짠 케미를 살린 ‘솔티드카라멜 젤라또’와 젤라또를 그대로 넣은 스무디 ‘프레도’와 ‘아포가토’까지 3종. 특히 에스프레소를 부어 캐러멜마키아토처럼 쌉쌀한 맛을 담은 아포가토는 10년만에 나온 아포가토 신메뉴라 더욱 특별하다.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사진=동원 F&B이미지 확대보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사진=동원 F&B

동원F&B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맛, 샤인머스캣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9월에 열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스토어에서 1만 2천여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에서 좋은 호응을 얻은 두 가지 맛을 제품화하기로 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애플맛과 샤인머스캣맛은 각각 사과의 상큼함과 샤인머스캣의 달콤함은 물론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탄산과 섞어 에이드로 마시거나 소주, 위스키 등 주류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기 좋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제품군을 기존 복숭아맛, 레몬맛에 이어 총 4종으로 확대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년 만에 1500만병 이상 판매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올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65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우리밀·우리쌀로 만든 프리미엄 케이크 2종


올가 연말 시즌 케이크 2종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올가 연말 시즌 케이크 2종 /사진=풀무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 ‘우리쌀 치즈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우리밀 슈톨렌 케이크’는 독일식 전통 크리스마스 빵인 슈톨렌을 파운드 스타일로 재해석한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다. 럼에 절여 풍미가 좋은 건과일과 고소한 아몬드 마지팬, 호두와 향긋한 시나몬으로 만들어 맛과 식감이 풍성한 것이 특징이다. 믿을 수 있는 국내산 밀에 생크림 없이 무화과와 크랜베리, 건포도를 듬뿍 넣은 담백하고 묵직한 파운드 스타일의 케이크로, 겉면에 뿌려진 슈가 파우더가 흰 눈이 쌓인 모습을 연상시켜 연말을 기념하기 좋은 제품이다. 향긋한 와인, 커피, 티와 잘 어울려 파티에 활용하기 좋으며, 감각적인 박스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어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우리쌀 치즈케이크’는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 케이크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타입 케이크에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소스를 채워 부드러운 식감과 진하고 묵직한 치즈 풍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제조 시설과 전 제품에 GFF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안전하게 생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농가와 계약 재배한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지역사회 상생에도 도움을 주며, 생크림, 버터, 계란 등의 기본 재료 또한 국내산을 사용해 보존료와 표백제, 합성팽창제 없이 건강하게 만들었다. 너무 달지 않은 맛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기기 좋다.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출시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사진=오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오리온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치즈톡 달콤치즈맛’을 출시한다. 마켓오 치즈톡 달콤치즈맛은 감자 등으로 만든 얇고 길쭉한 스틱 모양에 체다치즈를 달콤한 크림과 짭짤한 가루 형태로 두 번 더해 더욱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스틱 전체에 치즈를 고르게 분사하여 동일한 맛을 느끼도록 하면서 특유의 톡톡 끊어 먹는 식감으로 와인, 하이볼 등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오리온이 소비자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조사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톡 시리즈 신제품’으로 치즈 맛이 선정됐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을 때의 경쾌한 ‘오도독 식감’으로 경쟁이 치열한 스낵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 감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감자톡 허브솔트맛∙매콤달콤맛’과 구운 오징어의 감칠 맛을 즐길 수 있는 ‘오징어톡 구운오징어맛’ 등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톡 달콤치즈맛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랜드이츠,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 ‘홀리데이 시즌 상품’ 출시


프랑제리 홀리데이 시즌 상품  /사진=이랜드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제리 홀리데이 시즌 상품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가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전국 프랑제리 매장에서 직접 만든 ‘스페셜 케이크 12종’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르 쇼콜라 홀리데이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케이크 12종은 지난해 출시한 지 3일만에 완판된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를 비롯해 ▲부쉬 드 노엘, ▲1KG 베리 포레스트, ▲프랑제리 왕관, ▲스노우 베리 엔젤스, ▲몽 스트로베리, ▲베리 쇼콜라 프리지에, ▲몽실몽실 초코구름, ▲프랑제리 수제 치즈, ▲초코 숲, ▲스트로베리 리스, ▲블루베리 리스 등 2만~9만원대의 프리미엄 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