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연수원, '보험사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공유
0

보험연수원, '보험사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보험심사역 소사이어티에서는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수송동 코리안리재보험 대강당에서 최근 보험업계 이슈인 '국내보험사의 해외보험시장 진출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험심사역 소사이어티는 보험연수원 주관의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최종합격자로 구성된 국내 손해보험전문가 단체다.
이날 세미나에는 등록회원 및 금융당국자·학계전문가 및 보험업계 임직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해 보험산업의 해외진출전략,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사례 등을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미나의 발표자로 나선 허연 중앙대학교 교수는 '보험산업의 해외진출전략'이라는 주제의 발제를 준비했다.

허 교수는 "보험사업 글로벌화에 대한 CEO의 확고한 의지와 함께 진출국가에 대한 철저한 시장조사와 사전준비, 현지화 전략 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인수ㆍ합병 등을 통한 적극적인 글로벌화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갑필 현대해상 상무는 '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해외진출 성공을 위해서 금융기관 인수·합병 규제 완화와 함께 전문인력 양성, 영업·리스크관리 전문화 등 핵심역량 강화에 투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앞으로 직무전문성 제고를 위한 활동이 확대되고, (보험심사역)자격취득자간 활발한 전문지식 상호교류를 통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