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글로벌 PB은행 ‘Lombard Odier’와 MOU

공유
0

KB국민은행, 글로벌 PB은행 ‘Lombard Odier’와 MOU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KB국민은행은 20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민병덕 은행장과 Lombard Odier Asia 총괄대표 Vincent Duhamel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PB전문은행인 스위스 Lombard Odier와 PB사업 분야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은행은 금융위기 이후 안정적 자산관리를 선호하는 PB고객들의 니즈를 고려, 고객가치 중심의 자산관리철학과 200년이 넘는 PB사업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스위스계 최고의 PB전문은행인 Lombard Odier 은행을 제휴 파트너로 선정했다.
양사의 업무제휴를 통해 국민은행은 Lombard Odier의 PB사업 지식, 경험, 노하우를 이전 받고, Lombard Odier는 국내 최대 네트워크와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영업역량 및 국내 시장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Lombard Odier는 1796년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스위스 PB전문은행으로 최상위 신용등급, 높은 재무안정성, 17개국에 2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 하고 있다.
향후 국민은행은 Lombard Odier와 업무제휴를 통해 PB 전문성 공유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 개최, 유럽 및 미국 시장 리서치 정보 공유, PB 대상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시스템, 영업전략의 벤치마킹, 우수 PB 인적 교류 등 발전적인 파트너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