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개점

공유
0

KB국민은행,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개점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을지로2가 파인에비뉴 빌딩 1층에 국·내외 유명작가의 미술·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고객 문화 중심형 특화점포를 24일 개점했다.

‘고객 중심형 특화점포’는 내점고객이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시간이 부족하거나 찾아가기가 불편해 문화생활을 자주 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업점 공간에 국내외 유명 작가의 미술품과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공간을 마련해 마치 미술관에 와 있는 느낌을 받으며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것.
일반 영업점과는 달리 창구 카운터를 없애고 대기용 의자도 안락한 소파로 대체했으며 번호대기표 대신 ‘스타벨’을 설치,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호텔 라운지와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기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PC, 노트북 등도 비치했고 건물 로비에 설치된 미디어월을 통해 세계 미술 인상파 창시자인 ‘클로드 모네’의 ‘수련’ 작품을 명화미디어영상으로 감상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들이 은행 영업점에서 재미와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끼면서 문화생활과 함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주요도시 랜드마크지역에 시범운영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