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 다모아 출시에 발맞춰 온라인 전용(CM) 보험가입 서비스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www.lottehowmuch.com) 사이트를 28일 오픈했다.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에서는 자동차보험을 비롯해 운전자, 연금, 저축, 여행자보험 등의 보험료를 PC와 모바일에서 24시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다.
롯데손보는 자사 온라인 전용(CM) 상품은 판매수수료가 없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업계 오프라인 보험 대비 평균 17.6% 저렴하게 설계됐다.
또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해 볼 수 있는 '스피드 간단견적'을 제공하며 고객의 상황에 따라 가격이 중요한 경우와 보장이 중요한 경우를 고려, 5단계 맞춤 견적을 제공한다.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를 통해 보험 가입은 물론, 다양한 보상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계약관리나 사고접수, 긴급출동, 보상처리조회 등의 서비스도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 를 통해 고객 주변의 협력공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것.
롯데손보 다이렉트 영업팀 백진현 팀장은 "고객입장에서 최대한 쉽고, 빠르고, 놀라운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모바일 서비스는 내년 1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