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일반인 88명으로 구성된 빨간밥차봉사단 7기 출범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일반인 88명으로 구성된 빨간밥차봉사단 7기 출범

봉사활동에 참여한 BC카드 빨간밥차봉사단 7기 단원들이 사랑나눔축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BC카드 빨간밥차봉사단 7기 단원들이 사랑나눔축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BC카드는 빨간밥차 봉사단 7기와 함께 ‘사랑나눔축제’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빨간밥차봉사단’은 BC카드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 및 운영하고 있는 봉사단으로 지난 2014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래 6개월 단위로 운영 중이다.이번에 발족한 7기 단원들은 만 18세 학생부터 40대 주부, 50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됐으며 거주지역 내 빨간밥차 운영단체가 주관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 2일 서울 관악구 낙성대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사랑나눔축제’에는 임표 BC카드 재무실장(상무), 유종필 관악구청장, 정연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및 빨간밥차봉사단 7기 단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악구 거주 취약계층 노인 400여명을 초청해 각종 생필품과 건강식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표 BC카드 재무실장은 “빨간밥차봉사단은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여하여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활동”이라며 “BC카드는 사회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일 서울 명동에서 발대식을 가진 빨간밥차봉사단 7기 단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봉사단 인증서 ▲봉사활동 확인서(VMS 인증 가능) 등이 제공된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