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2030 혜택 강화한 ‘교보스마트플랜종신보험’ 선봬

공유
0

교보생명, 2030 혜택 강화한 ‘교보스마트플랜종신보험’ 선봬

교보생명=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교보생명이 ‘(무)교보스마트플랜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일정기간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대폭 낮춘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경제활동기는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하고 은퇴기의 경우 생활자금 전환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하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종신보험 가입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20~30대의 보험료 할인폭을 확대했다. 비싼 보험료 때문에 가입을 망설였던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은퇴시점(55·60·65세중 택일)을 정하면 해당시점 10년 전까지는 해지환급금을 일반상품 대비 30%만 적립한다.

이후 해지환급금은 매년 7%씩 10년간 단계적으로 늘어나 은퇴시점 시 일반 상품과 동일해진다.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는 내렸다. 20~30대 고객이 이 보험에 가입할 경우 기존 종신보험보다 20~30% 가량 보험료가 내려간다. 은퇴시점까지 보험을 유지하면 그 동안 쌓인 적립금의 3%를 장기유지보너스로 추가 적립해준다.

사망보험금에서는 최소 장례비 수준(10%)만 유지하고 나머지를 최대 20년 동안 생활자금으로 전환해 받는다. 중도 생활자금 전환 취소나 변경도 가능하다.

노중필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장기 불황속에서 엄격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보험가입 여력이 부족한 젊은층에게 가성비는 물론이고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