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신한FAN으로 관리하세요”

공유
0

신한카드 “아파트 관리비 신한FAN으로 관리하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신한카드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제휴해 신한FAN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FAN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실생활 속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관리비와 관련된 다양한 항목을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별도 비용 부담도 없다.
관리비 조회 화면에서는 당월 납부 총액, 관리비 항목별 상세 내역, 동일 면적 관리비 납부 금액 비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 조회 화면에서는 전기·수도·온수·난방 등 에너지별 사용량, 에너지별 동일 면적 사용량 비교, 에너지별 납부 금액 상세 내역 등도 조회 가능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메뉴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과 아파트 관리비 납부자 번호 인증을 하면 그 이후부터는 신한FAN을 통한 비밀번호, 지문 등 간편 로그인만 거치면 된다.

이른 시일 내 아파트 관리비 납부 금액이 확정되면 관련 내용을 푸시 알림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아파트 관리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라며 “비슷한 면적의 아파트와 관리비, 에너지 사용량 등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