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카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샷’ 오픈… 롯데앱카드서 110여종 판매

공유
0

롯데카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샷’ 오픈… 롯데앱카드서 110여종 판매

롯데카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롯데카드는 스마트폰 앱인 ‘롯데앱카드’를 통해 빠르고 간편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샷’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기프티샷은 실물 상품 교환권이나 금액형 상품권을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거나 문자·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카드의 자체 오픈 플랫폼으로 개발·운영해 비용은 낮추고, 롯데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을 높였다.
구매는 롯데앱카드 상단의 기프티샷 메뉴에 접속하면 된다. 현재 음료·외식·패스트푸드·쇼핑 등 110여 종의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 중이며, 앱카드에 등록된 롯데카드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기프티샷은 상품에 따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제시하면 사용 가능하다. 문자로 수신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함에 등록해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면 된다.

롯데카드 김병준 페이먼트사업팀장은 “스마트폰 메신저를 통한 주고받기가 실물 상품권을 대체하면서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카드의 쉽고 빠른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는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과 제휴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