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교보생명·NH농협생명·SGI서울보증

공유
0

[보험톡] 교보생명·NH농협생명·SGI서울보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 교보생명,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보험서비스 혁신 나선다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보생명은 26일 오후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김욱 교보생명 디지털혁신담당 전무,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보생명과 카카오페이의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인슈어테크 기술을 한 발 앞서 보험업무에 적용하고 고객들에게 한층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카카오페이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 카카오페이 인증 ▲ 카카오머니 송금 ▲ 청구 알림톡 등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 NH농협생명, 제3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NH농협생명은 26일 본사에서 ‘제3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었다.

고객패널 제도는 보험가입 고객 및 보험서비스 경험자 등 다양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NH농협생명의 고객수렴 창구이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제3기 고객패널 모집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5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월 1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 SGI서울보증,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 농·축산물 거래 활성화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SGI서울보증은 27일 오후, 서울보증 종로구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 농·축산물 거래 활성화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SGI서울보증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중소 식품기업이 국산 농·축산물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보증상품을 개발해 오는 30일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영세한 식품기업의 규모를 감안하여 신용등급별로 최대 5000만원까지 담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보험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일부 지원하기로 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키로 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