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생명, 모바일 스마트창구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리뉴얼 오픈

공유
0

신한생명, 모바일 스마트창구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리뉴얼 오픈

신한생명이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생명이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에 생체 건강나이 분석 정보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고 해당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는 지난 5월 신한생명이 선보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동의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합·비교해 제공해준다.
여기에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종합생체나이·신체·혈관·신장 등 기능별 생체나이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나이, 성별 등 각각의 속성별 개인의 건강등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생체나이는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노화진행 정도를 수치화한 생물학적 나이로써 주민등록상의 나이와 다를 수 있다. 산출된 생체나이를 통해 개인의 실질적인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건강관리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건강정보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생체나이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출되는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