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카드,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장관상 수상

공유
0

우리카드,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장관상 수상

허정진 우리카드 부사장(오른쪽)이 10일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허정진 우리카드 부사장(오른쪽)이 10일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제2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카드의정석’이 지난달 800만 좌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가능했다.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한 맞춤 서비스를 탑재하고 한국화를 활용한 감각적인 카드 플레이트로 디자인 만족도를 높인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수상 기념 우리카드 SNS 이벤트도 열린다. 이달 19일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우리카드 콜라보 브랜딩 제품인 핑크퐁 피크닉 테이블(10명), 쿠키런 트래블 키트(10명)를 증정한다.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팀장은 “체계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기초로 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딩 활동으로 ‘카드의정석’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카드의정석’ 브랜드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은 국내 유일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이다.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지자체, 기타 기관과 단체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