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에게 편의, 혜택 주는 최고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어야”

공유
0

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에게 편의, 혜택 주는 최고 금융플랫폼 기업 만들어야”

창립 13주년 기념식

윤종규 회장(가운데)이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윤종규 회장(가운데)이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에게 편의, 혜택, 즐거움을 주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윤종규 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 심화 등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해 ‘핵심 경쟁력 강화’, ‘최고의 금융플랫폼 구축’, ‘ESG 경영’, ‘개방적/창의적 조직 문화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No. 1 금융플랫폼 기업’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윤종규 회장은 또 "계열사별 시장 지위 제고를 통한 Top-Tier 도약과 사업 부문별 핵심 비즈(Biz) 모델을 강화해 수익기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면서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옴니채널화 하고 고객에게 편의성과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평소 ‘ESG경영’을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동반성장 실현, 포용적 금융 역할 강화 그리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해 온 윤종규 회장은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고, 사회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종규 회장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장려하는 창의 조직과 자기주도 학습 문화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자”면서 “고객 중심 사고와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혜택,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려 경제적으로 좀 더 행복하게 해드리는 것만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는 길임을 명심하고, 전 계열사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믿음과 신뢰를 얻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KB금융은 이날 기념식에서 10년/20년/30년간 장기근속한 직원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담은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마련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