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저축은행, '한국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공유
0

유진저축은행, '한국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금융회사 개선점 발굴 위한 조사 실시
유진저축, 금융소비자보호팀 운영 등 고객 편의성 높여

유진저축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 보호지수(KCPI)'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유진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유진저축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 보호지수(KCPI)'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유진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 보호지수(KCPI)'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의 본격 시행에 따라 각 금융회사 별 개선점을 발굴 코자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 유진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유일한 우수 기업이다.
유진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구축을 목표로 전담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운영해 왔다. 불완전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예방을 위해 사전 조치를 강화해 민원 발생 리스크도 줄여왔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 콜센터 조직을 통합‧운영해 고객의 불편과 민원접수 ‧ 처리, 결과 피드백,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에 걸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토록 했다.

홈페이지 내에 금융 소비자 보호 포털 서비스를 만들어 원 클릭으로 고객의 정보 접근성도 높였다. 금융소비자보호 포털에서는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금융정보와 회사정보, 금융회사와의 소통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강진순 유진저축은행 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전사적 노력 일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영업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서비스를 제공코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