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신한플레이 성과 인정

공유
0

신한카드,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신한플레이 성과 인정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제21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자 부문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사옥 전경.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사옥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2021년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지털 혁신을 통한 ‘라이프 앤 파이낸스 플랫폼’을 향한 발걸음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신한카드는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8회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12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자 부문 시상식에서 국회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말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 배경에 대해 “카드업과 금융업을 뛰어넘는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금융에 생활을 더해 론칭한 신한플레이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한플레이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포함한 자산관리, 뱅킹 등 금융 고유 영역은 물론 하나의 바코드로 적립되는 제휴사 통합멤버십과 신분증, 인증 등의 월렛서비스,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 등을 하나의 앱에 담아 슈퍼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 단계 진화한 플랫폼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를 크게 강화했다.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 확대, 금융위원회 지정 혁신금융서비스 최다 선정 등 핀테크 기반 디지털 결제 등의 혁신 성과도 눈여겨볼만 하다.

신한카드는 매장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하는 터치결제와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페이스페이를 활용해 연간 500억 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고, 올해 전년 대비 10조 원 증가한 40조 원에 달하는 디지털 취급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차별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품질 평가 제도로 자리잡은 DX서비스 어워드에서 올해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주요 디지털 혁신 어워드 수상은 ‘라이프 앤 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있는 신한플레이의 성과를 인정받아 그 의미가 깊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